롯데마트, ‘스노우포인트’ 가입자 4배 증가… “오프라인 강화 통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마트는 '스노우포인트'를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약 6개월 동안 '롯데마트GO' 신규 가입 회원은 지난해 대비 4배 가량 늘었고 '스노우포인트'를 적립한 누적 고객은 300만명에 육박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실제로 체험해봐야만 혜택을 알 수 있다'는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오는 7월에는 스노우포인트 신규가입자 대상으로 릴레이 쿠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스노우포인트'를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약 6개월 동안 '롯데마트GO' 신규 가입 회원은 지난해 대비 4배 가량 늘었고 '스노우포인트'를 적립한 누적 고객은 300만명에 육박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월 '더 많이 더 자주 구매할수록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혜택'을 슬로건으로 오프라인 전용 포인트 멤버십 서비스 '스노우포인트'를 선보였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되 6개월 간의 구매 누적 금액에 따라 포인트 적립률을 차등 지급한다. '단골고객'에게 더 큰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4월 스노우포인트 이용 고객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멤버십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와 만족도는 90% 이상을 기록했고 설문 응답 고객 중 절반 이상이 스노우포인트를 이용함으로서 롯데마트 방문 횟수가 늘어난 것은 물론 건당 구매 금액이 증가했다고 응답했다.
롯데마트는 '실제로 체험해봐야만 혜택을 알 수 있다'는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오는 7월에는 스노우포인트 신규가입자 대상으로 릴레이 쿠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스노우포인트 캐릭터 '눈뭉찌'를 활용한 이벤트가 많았으면 좋겠다는 고객 의견도 반영해 다양한 눈뭉찌 프로모션과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슬아 롯데마트 개인화마케팅팀 담당자는 “스노우포인트 실질적인 혜택에 만족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서비스 개선 및 차별화된 혜택,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기아, 2분기 실적도 쌩쌩…상장사 영업익 1·2위 전망
- 삼성SDI, ‘꿈의 배터리’ 전고체 파일럿라인 가동
- KT, 3일 첫 이사회...CEO 선임 레이스 돌입
- 에브리봇, 이달 첫 서빙 로봇 출격...로봇 플랫폼 기업 도약 신호탄
- [KISTI과학향기]버려진 기저귀로 친환경 콘크리트 집 짓는다?!
- 가입자 240만·수도권 전역 커버...진격의 ‘땡겨요’
- “창문형에어컨 1위 굳힌다”...파세코 안산공장 가보니
- [뉴스줌인]“대형 공공SW사업 기준 불명확”…‘中企 상생’도 의견 갈려
- 정부, 비수도권에 메타버스 특화 데이터센터 만든다
- LG유플러스, 에코비트 경주 사업장에서 스마트 안전관리 솔루션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