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IM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글로벌 테스트 성료... 올해 하반기 출시 목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브IM이 서비스하고 플린트가 개발 중인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이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별이 되어라2 FGT는 6월에 대만과 일본에서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지스타 2022'에서 국내 이용자와 첫 만남을 가진 별이되어라2는 지스타 버전에서 수집된 다양한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게임성을 향상시키고, 그 결과로 이번 테스트를 진행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브IM이 서비스하고 플린트가 개발 중인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이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별이 되어라2 FGT는 6월에 대만과 일본에서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일반 이용자와 게임 인플루언서 참여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지난해 '지스타 2022'에서 국내 이용자와 첫 만남을 가진 별이되어라2는 지스타 버전에서 수집된 다양한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게임성을 향상시키고, 그 결과로 이번 테스트를 진행하게 됐다.
FGT 이후에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글로벌 테스터는 최근 게임 시장에서 찾아보기 힘든 강력한 액션 요소에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2D 액션 장점을 극대화한 액션 연출과 정교하게 디자인된 캐릭터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별이되어라2는 하이브IM에서 첫 선보이는 퍼블리싱 게임이다. 2014년에 출시된 '별이되어라!' 후속작으로 벨트스크롤 아케이드 게임의 즐거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독보적인 퀄리티의 그래픽, 뛰어난 비주얼, 그리고 완성도 높은 게임 시스템으로 이용자에게 흥미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김영모 플린트 대표는 ”테스트 피드백을 기반으로 제품 완성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라며 “북미와 유럽 등 서구 지역에서 검증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2023년 하반기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TV에 LG패널” OLED 동맹 첫 결실...83형 TV 이달 판매
- IAEA보고서 공개 목전…與 “괴담 정치 그만”vs 野 “IAEA 로비 의혹”
- 내년 34조 토큰시장 잡아라…금융권 넘어 공공 확산
- LG전자 팝업스토어 1년 반 사이 60만명 방문...하반기도 인기몰이 예고
-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 안전한 티켓 거래 환경 조성한다
- 닭뼈 목에 걸린 환자에 의사가 내린 처방은?...“설탕 콜라 4캔 마셔라”
- 삼성전자, 파운드리·D램 개발 수장 교체
- 에르메스 백, 버섯으로 만들었다고? [숏폼]
- 공급망 보안 핵심 ‘S-BOM’ 확산 위한 민간 협의체 뜬다
- 4억짜리 ‘비행 전기차’ 美 시험비행 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