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쓰레기 배출량 줄인다"…KT, 친환경음식물처리기 2.0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는 호텔, 병원, 기업 구내식당 등 음식물을 다량으로 배출하는 사업장이 음식물쓰레기를 친환경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 '친환경음식물처리기 2.0'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친환경음식물처리기 2.0은 미생물 액상 발효방식으로 음식물쓰레기를 분해해 쓰레기 배출량을 줄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는 호텔, 병원, 기업 구내식당 등 음식물을 다량으로 배출하는 사업장이 음식물쓰레기를 친환경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 '친환경음식물처리기 2.0'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친환경음식물처리기 2.0은 미생물 액상 발효방식으로 음식물쓰레기를 분해해 쓰레기 배출량을 줄인다. KT 플랫폼 역량을 활용해 음식물쓰레기 발생량과 감소량, 이에 따른 탄소배출 저감량 등 정보도 실시간 제공한다.
고객은 원격으로 감량기 상태를 상시 확인할 수 있다. KT는 현장출동 고객케어 서비스를 통해 감량기를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감량기에 이상이 발생하면 메시지로 고객에게 즉시 안내해 고객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김영식 KT DX플랫폼사업본부장 상무는 "ABC(AI·BigData·Cloud) 플랫폼 역량이 적용된 친환경음식물처리기 2.0을 선보이는 것과 동시에 앞으로도 지속적인 플랫폼 역량 고도화를 통해 친환경 사회와 기업 ESG 경영에 도움이 되는 플랫폼 사업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 주주들 "사외이사 1인, 대표로 발언하라" vs 박종욱 "답할 상황 아냐"
- KT, 신규 사외이사 7인 선임…정관 변경 등 원안 의결
- 주총 고비 넘긴 KT...차기 대표 선임 절차는, 시기는(종합)
- KT 게임박스·LGU+ 지포스나우 역사 속으로…"클라우드 게임 사업 종료 아냐"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
- 1억 3천 '코인투자' 실패한 아내…남편은 "신뢰할 수 없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8일, 작은 소원도 지성으로 기도하면 이루어지리라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