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크리에이터 콘텐츠 공모전 ‘MWU 코리아 어워드 2023’ 접수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니티 코리아가 국내 유니티 크리에이터를 위한 콘텐츠 공모전 '메이드 위드 유니티(MWU) 코리아 어워드 2023)' 제출작 접수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7회차를 맞은 MWU코리아 어워드는 유니티 엔진 기반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니티 코리아가 국내 유니티 크리에이터를 위한 콘텐츠 공모전 '메이드 위드 유니티(MWU) 코리아 어워드 2023)' 제출작 접수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7회차를 맞은 MWU코리아 어워드는 유니티 엔진 기반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행사다.
MWU 코리아 어워드 2023은 게임과 인더스트리 2개 분야로 나뉜다. 게임 분야는 △그래픽 △수익화 △학생 작품 △혁신 △PC&콘솔 △몰입(VR/AR/XR/MR) 부문을, 인더스트리 분야는 △시각화 △시뮬레이션 △몰입(VR/AR/XR/MR)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대작 △학생 작품 등 총 12개 부문에 대한 공모를 받는다.
국내 거주 중인 유니티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유니티 엔진 기반으로 제작 중이거나 제작 완료된 콘텐츠, 또는 대한민국 서비스 중이거나 서비스 예정인 콘텐츠를 대상으로 한다. 제작 완료된 콘텐츠는 2022년 이후 런칭 혹은 서비스된 콘텐츠만 출품할 수 있다. 작년 어워드에 출전했던 콘텐츠 중 미수상작도 재출품할 수 있다. 제작 중인 게임은 실행 가능한 빌드를 보유했거나 시연할 수 있는 콘텐츠만 제출할 수 있다.
출품작 접수는 8월 31일까지 2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7월 31일까지는 얼리버드 접수 기간으로 선착순 100개 스튜디오에 '서머 나이트 유니티' 세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해당 세트는 여름 휴가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랜턴, 휴대용 선풍기, 피크닉 매트와 폴딩 박스로 구성됐다.
공모전 결과는 10월 12개 카테고리별 최우수상과 분야별 최고 우수작을 선정해 발표 예정이다. 게임 및 인더스트리 부문별 최고 우수작(2개)에 각 500만 원을, 최우수상(12개)에 각 100만 원을 상금으로 지급한다. 특별상 수상작에는 각 200만 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크리에이터에게는 유니티 전문가의 기술 컨설팅부터 유니티 공식 채널을 통한 홍보까지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번 어워드에서 인더스트리 부문 최고 우수작으로 선정된 크리에이터에게는 10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유니티 APAC 인더스트리 서밋 2023' 행사 내 홍보 부스를 제공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김보영 유니티 코리아 본부장은 “MWU 코리아 어워드는 매년 성장세를 보이며 크리에이터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공모전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 프로젝트를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기아, 2분기 실적도 쌩쌩…상장사 영업익 1·2위 전망
- 삼성SDI, ‘꿈의 배터리’ 전고체 파일럿라인 가동
- KT, 3일 첫 이사회...CEO 선임 레이스 돌입
- 에브리봇, 이달 첫 서빙 로봇 출격...로봇 플랫폼 기업 도약 신호탄
- [KISTI과학향기]버려진 기저귀로 친환경 콘크리트 집 짓는다?!
- 가입자 240만·수도권 전역 커버...진격의 ‘땡겨요’
- “창문형에어컨 1위 굳힌다”...파세코 안산공장 가보니
- [뉴스줌인]“대형 공공SW사업 기준 불명확”…‘中企 상생’도 의견 갈려
- 정부, 비수도권에 메타버스 특화 데이터센터 만든다
- LG유플러스, 에코비트 경주 사업장에서 스마트 안전관리 솔루션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