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 디앤아이한라, 청주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 5일 청약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L 디앤아이한라㈜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봉명동 산26번지 일대에 짓는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투시도)'의 1순위 청약을 오는 5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추진되는 월명공원 안에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는 쾌적한 주거환경에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췄다"며 "주변보다 저렴한 분양가에 계약금 10%만 내면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고, 넓은 공원을 품은 아파트"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L 디앤아이한라㈜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봉명동 산26번지 일대에 짓는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투시도)’의 1순위 청약을 오는 5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6년 5월이다.
HL 디앤아이한라에 따르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 동, 총 874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76㎡ A타입 250가구 △76㎡ B타입 54가구 △84㎡ A타입 476가구 △84㎡ B타입 77가구 △122㎡ A타입 2가구 △122㎡ B타입 3가구 △134㎡ A타입 3가구 △134㎡ B타입 9가구 등이다.
대부분 가구를 청주 지역에서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6∼84㎡ 중소형으로 구성했다. 122㎡와 134㎡ 타입 최상층은 펜트하우스로 꾸몄다. 실내 곳곳에 현관수납장과 펜트리를 배치했고, 주차공간도 가구당 약 1.5대를 확보했다.
단지 맞은편에 청주일반산업단지가 있어 직주근접 아파트로 평가받는다. 인근에 봉정초, 봉명초, 봉명중, 봉명고 등 학교가 자리해 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지웰시티몰, NC백화점, 롯데마트, 청주농수산시장 등이 가깝다.
단지에서 약 2㎞ 이내에 북청주역이 신설될 예정이다. 충북선 철도 고속화사업 연계사업인 천안∼청주국제공항 복선전철이다.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추진되는 월명공원 안에 들어선다. 전체 사업부지 14만7771㎡ 중 4만3382㎡에 공동주택을 건설하고 나머지는 도시공원으로 만들어 청주시에 기부 채납하는 것이다.
분양 관계자는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는 쾌적한 주거환경에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췄다"며 "주변보다 저렴한 분양가에 계약금 10%만 내면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고, 넓은 공원을 품은 아파트"라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부전선서 바그너 용병 2만1000명 사살”
- 잠든 전 여친과 강제 성관계한 30대 불기소한 검찰...법원, 피해자 주장 수용해 “기소하라”
- 우크라에 지원한 프랑스 경전차, 전장서 무용지물 ‘불만’…“방호력 취약”
- “경례 왜 안해?” 평택 미군기지서 병사 뺨 5~8차례 ‘툭툭’…전직 육군대령 결국 처벌될듯
- [속보] 尹 “통일부, 그동안 대북지원부 같은 역할…그래선 안 돼”
- 장미화 “20년간 전남편 빚 100억 갚아…극단적 생각도”
- 총선 승부처 서울, 민심 안갯속으로...국민의힘 우세 5월부터 사라져
- 이재명 “민통선 단호히 지킨 장병들에 박수”...與 “숟가락 얹지 말라”
- 서울 2호선서 30대 취객, 열차문에 6번 발 넣고 운전실 강제 침입까지
- 권영세 국회 복귀에 출마 예상 장관들 속내 복잡…행선지 어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