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피엠지, 갈라랩-위메이드커넥트와 전략적 제휴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3 플랫폼 기업 비피엠지(BPMG, 대표 차지훈)는 갈라랩(대표 김현수),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와 게임 퍼블리싱 및 게임 사업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 제휴로 비피엠지와 위메이드커넥트는 HTML5 기반 MMORPG '프리프 유니버스'와 올해 공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웹3 게임 '프리프 유니버스'를 공동으로 글로벌 서비스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웹3 플랫폼 기업 비피엠지(BPMG, 대표 차지훈)는 갈라랩(대표 김현수),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와 게임 퍼블리싱 및 게임 사업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 제휴로 비피엠지와 위메이드커넥트는 HTML5 기반 MMORPG '프리프 유니버스'와 올해 공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웹3 게임 '프리프 유니버스'를 공동으로 글로벌 서비스하게 된다. 3개사는 7월부터 프리프 유니버스'의 주요 업데이트 계획을 전하며 공동 서비스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프리프 유니버스는 갈라랩의 독자 기술로 2004년 출시돼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프리프 온라인'의 HTML5 기반 멀티 플랫폼 MMORPG다. 2022년 퍼블리셔인 비피엠지와의 협업을 통해 재출시돼 서비스 5일 만에 매출 10억원을 돌파하고 현재까지 300만명이 이용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현수 갈라랩 대표는 "프리프 유니버스의 서비스 확대에 함께 할 위메이드커넥트는 준비된 최고의 파트너"라며 "비피엠지, 위메이드커넥트라는 든든한 퍼블리셔와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갈라랩의 독자적인 개발력을 확장하고 비피엠지 서비스의 시너지 효과를 더할 퍼블리싱 협업과 위믹스 온보딩을 진행할 것"이라며 "전세계 게임 이용자와 업계 모두가 주목할 공동 사업을 펼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비피엠지는 위메이드커넥트 게임 '에브리팜', '다크에덴M' 등을 웹3 게임 플랫폼 '젬허브(GemHUB)'에 온보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비피엠지는 젬허브 게임 플랫폼을 보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으로 채우고 웹3 게임 경쟁력을 강화하게 됐다.
차지훈 비피엠지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젬허브 이용자들이 다양한 장르의 고품질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위메이드커넥트와 게임 서비스는 물론 연계 사업 확대를 위한 유기적인 협력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엑스플라, 575만달러 투자 유치…웹3 기술 혁신에 집중
- 개막 앞둔 웹3 X 메타버스 컨퍼런스, '2023 서울메타위크' 다채로운 이벤트 개최
- 삼성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유럽 공략
- 삼성전자·SK하이닉스, 미국 '슈퍼컴퓨팅 2024' 참가
- 中대학생 학교서 '묻지마 칼부림'에 25명 사상
- 대출 규제에 서울 아파트 실거래가지수 9개월 만에 하락 전환
- 태국 남성, 개 4마리 입양후 잡아먹어
- [단독 ] 초일회, '내년 1월 김경수 초청 강연' 검토
- 수능 고사장 난입한 아이돌 극성팬에 경찰까지 출동
- 기아, 움직이는 친환경 실험실 'EV3 스터디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