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정관장' 국내외 브랜드명 'JUNG KWAN JANG' 통합 리뉴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C인삼공사가 국내외에서 다르게 사용되던 '정관장' 브랜드를 'JUNG KWAN JANG'으로 통합한다고 3일 밝혔다.
박순영 KGC인삼공사 마케팅실장은 "세계 인삼 소매시장 점유율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한 정관장 브랜드의 위상에 걸맞도록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앞으로 정관장은 전세계 사람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글로벌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건강식품 브랜드로 자리매김"
KGC인삼공사가 국내외에서 다르게 사용되던 ‘정관장’ 브랜드를 ‘JUNG KWAN JANG’으로 통합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변경은 전 세계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정관장 브랜드는 기존 국문과 영문이 혼용되고 영문명 또한 ‘Cheong Kwan Jang’으로 사용돼 발음이 국가별로 다른 경우가 있었다. 이에 KGC인삼공사 내부적인 논의와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JUNG KWAN JANG’으로 표기를 변경했다. 로고는 기존의 고유한 색상은 유지하며,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디자인으로 간결화해 브랜드의 가독성을 높이며 한국 전통의 이미지를 이어갔다.
브랜드 재단장을에 따라 로고, 제품 패키지 등의 디자인도 변경된다. 새 브랜드 디자인은 7월 출시되는 정관장 일부 신제품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KGC인삼공사는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 홍삼 브랜드 정관장에서 글로벌 건강식품 솔루션 브랜드 정관장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박순영 KGC인삼공사 마케팅실장은 “세계 인삼 소매시장 점유율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한 정관장 브랜드의 위상에 걸맞도록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앞으로 정관장은 전세계 사람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글로벌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헌 기자 kaaangs1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의붓딸 성폭행한 40대…딸은 극단적 선택 시도도
- '파인애플 피자' 벽화 발견에 伊 충격의 도가니…'그럴리 없어' 왜?
- 1년 전에 이사 간 윗집女 찾아간 40대男…'층간소음 해명해라'
- '둘째아이 의혹' 도연스님, SNS 컴백 이어 월 25만원 유료강의도
- '경차는 좀'…캐스퍼 외면하고 외제차·대형차 사는 한국
- '반려견이 날 구해줄까'…'황당 실험' 40대 여성 급류에 휩쓸려 실종
- 생후 19개월 아기 바닥에 '쿵'…어린이집 원장 징역형
- '돈 아깝다' '아직 멀었냐' 금지…'부모님 여행 십계명' 화제
- 대리모 이용했나…'53세 슈퍼모델' 캠벨 '아들 얻었다'
- '돈도 못 벌면서 일한다고 유세'…단톡방서 아내 험담, 이혼사유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