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올인원 HR 플랫폼 ‘피플리’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DDI)은 제조·금융·바이오 등 국내 다양한 산업군의 HR 우수 사례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에 최적화한 올인원 HR 플랫폼 '피플리(Peoply)'를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피플리는 기본적인 인사정보관리(Core HR)부터 채용·성과관리·분석 등을 제공하는 HR 플랫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DDI)은 제조·금융·바이오 등 국내 다양한 산업군의 HR 우수 사례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에 최적화한 올인원 HR 플랫폼 ‘피플리(Peoply)’를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피플리는 기본적인 인사정보관리(Core HR)부터 채용·성과관리·분석 등을 제공하는 HR 플랫폼이다. 직원 한 사람이 회사와 관계를 맺는 과정에서의 경험을 관리하는 직원경험에 초점을 맞췄다. 직원경험은 2023년 HR리더가 뽑은 인력관리 최우선 과제다. 직원경험 개선은 고객의 만족으로 이어지며 이는 회사의 매출과 수익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입사 전부터 퇴사 이후까지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피플리는 △채용관리 △온보딩(신규 직원이 조직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 △목표 및 성과 관리 △보상 계획 △학습관리 △승계관리 △인사행정 등 HR 전 영역의 데이터를 통합해 실시간 제공한다. 직원들은 인사 프로세스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 분석과 평가를 통해 HR 담당자나 리더는 직원 개인의 성장을 지원하고 인적 자원에 대해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지원자의 주요 정보를 블라인드 처리해 선입견 개입을 차단한 사내 채용 서비스와 직원 다면 진단 서비스는 DDI가 SAP의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BTP)을 활용해 직접 개발했으며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제공한다.
DDI 관계자는 “두산그룹의 국내외 HR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쌓은 노하우와 국내 기업들의 우수사례를 기반으로 만든 피플리는 인사시스템 개편을 고민하는 회사에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경 (abcd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고위 간부 보직해임에 파면까지…해병대 항공단에 무슨일이
- “부모님이 헤어지라고 할까봐 ” 생후 5일 된 아기 살해
- “넌 끝났어, 가만 안 둬” 불륜녀에 이렇게 말하면 ‘집행유예’
- 살인자로 전락한 특급 농구 유망주[그해 오늘]
- '5분 만에'...술집 주인 이어 말리던 손님도 살해
- "200억 제안" "아이들 다 인수" 피프티 피프티 소속사, 녹취록 공개 강수
- 박준규 "독고영재, 우리 막내 누나 좋아해 고백도 했다"
- "부엌칼로 위협할까 방검복 입고 체납세금 받으러 10만km 뜁니다"
- ‘환속신청’ 도연스님, 유료강좌 준비...“법사로 살아갈 예정”
- “푸틴, 반란 이후 측근에 휘둘릴 수도”…전문가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