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만 팔던 '삼양' 아닙니다…"삼양라운드스퀘어로 불러주세요"

전서인 기자 2023. 7. 3. 09:5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불닭볶음면 등 라면 제품으로 유명한 삼양식품그룹이 그룹 명칭을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변경하고 지주사인 삼양내츄럴스의 사명도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바꿉니다. 음식문화, 과학기술 등을 융합해 더 넓은 식품 영역을 개척하고 세상의 진보에 기여하겠다는 그룹의 의지를 담았다는 설명입니다.

삼양식품그룹은 오늘(3일) 이처럼 그룹과 지주사 명칭을 변경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새 명칭은 하늘과 땅, 사람을 풍족하게 만든다는 기업 철학 '삼양'(三養)에 사람들을 연결하는 음식을 의미하는 '라운드', 혁신과 질서로 삶을 개선하는 과학을 뜻하는 '스퀘어'를 합쳐 만든 것입니다.

명칭 변경과 함께 새로운 CI(상징 이미지)도 공개됐습니다.

새 CI는 라운드스퀘어라는 명칭을 반영해 정사각형과 원이 교차하는 그래픽으로 만들었습니다.

CI 변경은 지난 2012년 이후 11년 만입니다.

삼양식품그룹 관계자는 "이번 그룹 및 지주사 CI 변경을 시작으로 모태 기업인 삼양식품 등 각 계열사의 CI도 순차적으로 변경하고 하반기에 CI 리뉴얼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양식품그룹은 이번 CI 리뉴얼을 계기로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미래 먹거리 창출, 글로벌 체제를 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사진: 삼양식품그룹 제공]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