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지니언스, 서버 해킹 정황 발견에 22%대 급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안기업 지니언스가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지니안 NAC' 업데이트 서버 해킹 피해 정황을 발견했다는 소식에 약세다.
지니언스 측은 "6월7일 지니언스는 지니안 NAC 제품에 대해 침해 사고로 의심되는 정황이 발견돼 사실 관계를 확인 중에 있다"며 "발생 시점부터 사안을 엄중하게 대응하고 있으며 관계 당국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정확한 원인 분석과 의심스러운 상황의 해소를 전사적 차원에서 최우선으로 수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기55분 지니언스(263860)는 전거래일 대비 22.33% 1만30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니언스가 장 초반부터 약세를 띠는 건 침해사고 정황이 발견됐기 때문으로 보인다. NAC 솔루션 업데이트 서버에 침해사고가 발생해 해당 솔루션을 이용하는 일부 고객사 서버로 악성 프로그램이 유포됐다고 공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니언스 측은 “6월7일 지니언스는 지니안 NAC 제품에 대해 침해 사고로 의심되는 정황이 발견돼 사실 관계를 확인 중에 있다”며 “발생 시점부터 사안을 엄중하게 대응하고 있으며 관계 당국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정확한 원인 분석과 의심스러운 상황의 해소를 전사적 차원에서 최우선으로 수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고위 간부 보직해임에 파면까지…해병대 항공단에 무슨일이
- “부모님이 헤어지라고 할까봐 ” 생후 5일 된 아기 살해
- “넌 끝났어, 가만 안 둬” 불륜녀에 이렇게 말하면 ‘집행유예’
- 살인자로 전락한 특급 농구 유망주[그해 오늘]
- '5분 만에'...술집 주인 이어 말리던 손님도 살해
- "200억 제안" "아이들 다 인수" 피프티 피프티 소속사, 녹취록 공개 강수[전문]
- 박준규 "독고영재, 우리 막내 누나 좋아해 고백도 했다"
- "부엌칼로 위협할까 방검복 입고 체납세금 받으러 10만km 뜁니다"
- ‘환속신청’ 도연스님, 유료강좌 준비...“법사로 살아갈 예정”
- “푸틴, 반란 이후 측근에 휘둘릴 수도”…전문가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