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광주도시공사와 'ESG경영 공동 실천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h수협은행은 6월 30일 광주광역시도시공사(이하 광주도시공사)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ESG경영 공동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강 행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탄소중립도시'와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모토로 광주시민과 지역 발전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광주도시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도시공사가 추구하는 시민 참여형 ESG 경영을 더욱 활성화하고 더불어 지역사회 내 해양수산인 지원에도 힘을 합쳐 함께 윈윈(Win-Win)하는 상생 파트너로 동반성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Sh수협은행은 6월 30일 광주광역시도시공사(이하 광주도시공사)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ESG경영 공동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광주광역시 서구 광주도시공사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강신숙 수협은행 은행장과 정민곤 광주도시공사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광주도시공사는 광주광역시를 기반으로 택지 개발과 주택 건설 등의 도시개발사업과 공공시설물 운영 관리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과 서민 주거 안정을 지원하는 지역 대표 공기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양 기관은 ▷탄소배출 저감 및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자원순환체계 구축 지원 ▷지역 환경정화 등 공동 사회공헌활동 추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공동 실천을 위한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강 행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탄소중립도시’와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모토로 광주시민과 지역 발전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광주도시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도시공사가 추구하는 시민 참여형 ESG 경영을 더욱 활성화하고 더불어 지역사회 내 해양수산인 지원에도 힘을 합쳐 함께 윈윈(Win-Win)하는 상생 파트너로 동반성장해 나가자”고 말했다.
pin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국 유재석까지 내세웠다” 충격의 적자 사태…급해진 카카오엔터
- ‘퀴어축제’ 찾은 홍석천 “구시대적 공포, 끝난 줄 알았는데...아직”
- 등산객 온몸에 덕지덕지…북한산까지 점령한 러브버그
- 농담이 아니었다...‘머스크 vs 저커버그’ UFC 회장 “구체화 중”
- "아내랑 헤어질까 무서워서"…거제 영아 살애 친부의 변명
- 사생활 논란 도연스님, ‘자숙 선언’ 3주 만에 유료 강좌 모집
- “엄마 암투병 중이라 못가요”…군입대 9년간 미룬 아들 결국
- “톰형, 당장 영화 예매해야지!”…톰 크루즈, 이번엔 ‘경희선 숲길’서 포착
- 장미화 "20년간 전남편 빚 100억 갚아…양육권 지키기 위해"
- “무한 리필해서 먹었는데” 단골 안주 홍합의 위험한 비밀 [지구, 뭐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