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골프, 그린웍스 흡수합병…연습장 사업 고도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쇼골프는 엑스골프 운영사 그린웍스를 흡수합병 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흡수합병에 따라 쇼골프는 골프 토탈 플랫폼 기업으로서 입지를 구축하고 골프업계 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합병 후 기존 엑스골프를 운영했던 그린웍스는 소멸하며, 쇼골프가 엑스골프의 운영 전권을 확보한다.
조성준 쇼골프 대표는 "이번 합병 후 쇼골프는 골프업계 내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 기업으로 위치를 공고히 하고 2025년 IPO를 목표로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쇼골프는 엑스골프 운영사 그린웍스를 흡수합병 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흡수합병에 따라 쇼골프는 골프 토탈 플랫폼 기업으로서 입지를 구축하고 골프업계 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엑스골프는 2003년에 출범해 올해 20년째를 맞이한 골프 부킹 플랫폼이다. 누적 회원수는 105만명 이상으로, 반바지 캠페인 등 다양한 골프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합병 후 기존 엑스골프를 운영했던 그린웍스는 소멸하며, 쇼골프가 엑스골프의 운영 전권을 확보한다. 쇼골프는 조성준 대표가 100% 출자한 회사로, 지난 4월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YG플러스와 네이버가 보유한 그린웍스 지분을 전량 매입한 바 있다.
전문 투자사들은 이번 합병으로 쇼골프의 총 기업가치가 700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보고 있다.
쇼골프는 온,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합한 합병법인으로서 사업을 본격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엑스골프 앱 내 연습장 예약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그린웍스에서 검토했던 일본 골프장 인수를 적극 실행해 내년 상반기 이내 인수를 목표로 할 예정이다.
기존 골프연습장 사업도 적극 추진한다. 골프연습장 직영점을 서울 중심인 강남과 부산 등에 확대하며, 자회사인 쇼골프 아카데미 또한 일산, 판교 등에 지점 확대를 검토 중이다.
또한 론치모니터인 '플라이트스코프' 데이터를 플랫폼과 연동해 엑스골프 앱 내 데이터 구현을 준비하고, 하반기부터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전국 드라이빙 레인지 내 도입을 추진할 예정이다.
조성준 쇼골프 대표는 "이번 합병 후 쇼골프는 골프업계 내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 기업으로 위치를 공고히 하고 2025년 IPO를 목표로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동주, 끈 비키니 입은 글래머…클래스 다른 '몸매 인증' - 스포츠한국
- BJ 외질혜, 파격적인 누드톤 비키니…감당 못할 몸매 - 스포츠한국
- 홍영기, 언더붑 비키니 차림으로 설원서 아찔 자태 - 스포츠한국
- 방탄소년단 정국 "디지털싱글 먼저 내고 앨범도 선보일 것" 위버스 라이브서 직접 언급 - 스포츠
- 인종차별→‘선수 선발 비리’ 경질→황의조 스캔들… 축구계, 폭풍의 3주[스한 위클리] - 스포
- 권은비·윈터·제시, 노출 의상으로 '워터밤' 달군 女아이돌[스한★화보] - 스포츠한국
- ‘사생활 논란’ 황의조, 자필 입장문 통해 “불법적 행동 안해” - 스포츠한국
- 트랜스젠더 모델 최한빛, 무보정 글래머 몸매…요염한 비키니 - 스포츠한국
- '누가 더 섹시?' 효민, 조현아와 아찔한 수영복 인증샷 - 스포츠한국
- 예리, 핑크색 모노키니 터질 듯한 볼륨감…흘러내린 끈 '아찔'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