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갓생 맛집된 네이버 밴드, 서비스 고도화하고 신규 미션 이벤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는 밴드에서 원활한 미션 인증을 위한 일부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고, 오는 8월까지 올 여름 시즌을 겨냥한 '오밴완 챌린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밴드의 미션 인증 기능은 사용자가 직접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 결과를 공유하며 상호 동기 부여하는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서비스다.
해당 기능이 업데이트 되면, 학급밴드나 팀밴드에서 미션을 진행하더라도 미션 인증글과 일반 글을 구분해 볼 수 있어 목적에 맞게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밴드에서 원활한 미션 인증을 위한 일부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고, 오는 8월까지 올 여름 시즌을 겨냥한 '오밴완 챌린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밴드의 미션 인증 기능은 사용자가 직접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 결과를 공유하며 상호 동기 부여하는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서비스다. 지난 2019년 처음 도입한 이래, 최근 몇 년 사이 부지런하고 생산적인 삶을 뜻하는 '갓생' 문화에 익숙한 MZ 세대 사이 큰 인기를 끌며 활용도가 높다.
네이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운동, 습관, 스터디, 취미 등 다양한 주제로 매월 2만개 이상의 미션이 새롭게 생겨났다. 이는 작년 동기간 대비 75% 증가한 수치다.
네이버 밴드는 오는 하반기에도 미션 인증 밴드 참여를 더욱 활성화하고자 사용자 참여를 독려하는 새로운 프로모션을 도입한다. 3일을 시작으로 7월과 8월 매달 한 번씩 총 두 번에 걸쳐 진행되는 '오밴완 챌린지'는 미션 인증 기능을 통해 새로운 미션에 참여하고, 인증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독서, 운동, 공부 등 사용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주제에 맞게 미션을 생성해 참여하면 된다. 인증글을 작성할 때마다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인증글을 여러 번 작성할수록 획득 가능한 혜택도 늘어나는 방식이다. 미션을 직접 생성하는 리더에게는 추가 혜택도 주어진다.
네이버는 미션 인증 편의를 돕는 다음 미션 예약, 미션별 위젯 등 새로운 기능들도 새롭게 선보였다. 다음 미션 미리 예약 기능은 밴드로 미션 달성에 성공하는 사용자들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여러 번 난도를 높여 미션을 진행하는 사용성에 착안해 고안됐다. 이를 통해 여러 회 차의 미션을 생성하고 참여하거나, 시즌제 성격으로 연속 운영할 수도 있다. 또 미션별 위젯을 활용하면, 가입된 밴드로 이동하지 않고도 모바일의 홈 화면에서 바로 인증을 할 수 있어 편의성이 한층 개선됐다.
오는 7월 중 미션 인증글만 묶어볼 수 있는 기능도 오픈될 예정이다. 해당 기능이 업데이트 되면, 학급밴드나 팀밴드에서 미션을 진행하더라도 미션 인증글과 일반 글을 구분해 볼 수 있어 목적에 맞게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정민 네이버 커뮤니티 CIC 리더는 “밴드는 사람들이 모이는 방식이 변화함에 따라, '미션 밴드', '소모임 밴드' 등을 선보이며 커뮤니티 사용성을 확장했다”라며 “미션 인증 밴드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성취를 이루려는 사용자가 늘어난 만큼, 기술적 노력과 다양한 정책 등을 통해 사용자의 목표 성취를 적극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기아, 2분기 실적도 쌩쌩…상장사 영업익 1·2위 전망
- 삼성SDI, ‘꿈의 배터리’ 전고체 파일럿라인 가동
- KT, 3일 첫 이사회...CEO 선임 레이스 돌입
- 에브리봇, 이달 첫 서빙 로봇 출격...로봇 플랫폼 기업 도약 신호탄
- [KISTI과학향기]버려진 기저귀로 친환경 콘크리트 집 짓는다?!
- 가입자 240만·수도권 전역 커버...진격의 ‘땡겨요’
- “창문형에어컨 1위 굳힌다”...파세코 안산공장 가보니
- [뉴스줌인]“대형 공공SW사업 기준 불명확”…‘中企 상생’도 의견 갈려
- 정부, 비수도권에 메타버스 특화 데이터센터 만든다
- LG유플러스, 에코비트 경주 사업장에서 스마트 안전관리 솔루션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