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 앞둔 에이피알, ESG 경영 실천...기업지배구조 헌장 공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기업지배구조 헌장을 새롭게 공표한다고 3일 밝혔다.
에이피알의 기업지배구조헌장은 투명하고 건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의지를 실천하기 위한 것으로, 공정한 기업활동을 위한 윤리경영 방침을 담고 있다.
에이피알은 비상장사이지만 상장을 앞둔 기업으로, 상장사에 준하는 ESG 경영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기업지배구조 헌장을 새롭게 공표한다고 3일 밝혔다.
에이피알의 기업지배구조헌장은 투명하고 건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의지를 실천하기 위한 것으로, 공정한 기업활동을 위한 윤리경영 방침을 담고 있다.
에이피알의 기업지배구조헌장에는 ▲주주의 권리와 책임 ▲이사회의 역할과 구성, 의무 및 책임 ▲감사위원회와 외부감사인의 구성 및 운영 ▲이해관계자의 권리 보호 등 기업지배구조와 관련된 규정과 책임 사항이 담겨있다. 지난달 22일 본사에서 진행한 2분기 투명경영위원회를 통해 의결된 내용이다.
에이피알은 비상장사이지만 상장을 앞둔 기업으로, 상장사에 준하는 ESG 경영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거버넌스 강화를 위해 올해 2인의 사외이사를 신규선임하며 경영을 위한 감시 시스템을 확립했다.
에이피알은 이 외에도 이사회 내 별도 위원회로 기존 내부거래위원회를 발전시킨 ‘투명경영위원회’를 발족시켰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에이피알은 상장사들이 도입 중인 ESG 경영 정착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며 "현재 준비 중인 상장 이후에도 관련 규정 정착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했다.
에이피알은 연내 예비심사 제출을 목표로 상장을 준비 중이고,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사로 지난해 11월 신한투자증권을 선정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대부업자와 사채업자는 뭐가 다른가요[금알못]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