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헬스케어, 로레알 등과 정밀 뷰티 솔루션 개발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헬스케어는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로레알, 바이오 기업 큐티스바이오와 정밀 뷰티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최원우 큐티스바이오 대표는 "로레알과 카카오헬스케어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당사의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전문성과 합성생물학 기술이 피부 건강과 아름다움에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카카오헬스케어는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로레알, 바이오 기업 큐티스바이오와 정밀 뷰티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3사는 바이오인포매틱스(생물정보학) 기술을 활용해 피부 관련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이를 정밀 뷰티 솔루션 개발에 쓸 예정이다.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카카오헬스케어의 데이터분석 플랫폼을 항노화 피부과학에도 적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로레알과 협업이 카카오헬스케어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의 글로벌 진출에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최원우 큐티스바이오 대표는 “로레알과 카카오헬스케어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당사의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전문성과 합성생물학 기술이 피부 건강과 아름다움에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 (verme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고위 간부 보직해임에 파면까지…해병대 항공단에 무슨일이
- “부모님이 헤어지라고 할까봐 ” 생후 5일 된 아기 살해
- “넌 끝났어, 가만 안 둬” 불륜녀에 이렇게 말하면 ‘집행유예’
- 살인자로 전락한 특급 농구 유망주[그해 오늘]
- '5분 만에'...술집 주인 이어 말리던 손님도 살해
- "200억 제안" "아이들 다 인수" 피프티 피프티 소속사, 녹취록 공개 강수[전문]
- 박준규 "독고영재, 우리 막내 누나 좋아해 고백도 했다"
- "부엌칼로 위협할까 방검복 입고 체납세금 받으러 10만km 뜁니다"
- ‘환속신청’ 도연스님, 유료강좌 준비...“법사로 살아갈 예정”
- “푸틴, 반란 이후 측근에 휘둘릴 수도”…전문가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