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카카오·프로스펙스·시스템 등 이종산업과 경계 허물어 MZ세대 공략[자동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가 스포츠, 식음료, 패션 등 다양한 산업을 연계한 '언록(Unlock) 마케팅'을 앞세워 젊은 세대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지난해 말에는 패션 전문 기업 한섬의 캐주얼 의류 브랜드 '시스템(SYSTEM)' '시스템옴므(SYSTEM HOMME)' 등과 함께 타이어 패턴, 심벌 등이 담긴 의류를 제작해 타이어가 낯선 MZ세대에게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우수성과 가치를 전했다"며 "젊은 고객층의 라이프스타일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친근한 이미지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가 스포츠, 식음료, 패션 등 다양한 산업을 연계한 ‘언록(Unlock) 마케팅’을 앞세워 젊은 세대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언록’은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의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이종(異種) 산업 간 경계를 허무는 마케팅 전략을 뜻한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지난 6월 한 달 동안 카카오VX의 스크린 골프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과 ‘한국타이어 춘식이컵’을 진행했다. 젊은층을 중심으로 골프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이들의 취향을 반영한 브랜드와 협업해 한국타이어의 혁신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려는 취지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타이어는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행운 순위’ 추첨을 진행, 참가자들에게 ‘타이어 증정권’ ‘타이어 할인권’ 등의 상품을 지급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4월에는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와 손잡고 한정판 카본 러닝화 제품 ‘에너젯 아이온(ENERJETxiON)’ 3종도 선보였다. 에너젯 아이온은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 패턴이 운동화 밑창 디자인으로 적용돼 가벼운 조깅부터 트레일 러닝까지 다양한 활동에서 안정적인 접지력과 마찰력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초에는 프리미엄 커피·디저트 카페 ‘하프커피(Halff Coffee)’와 함께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과 신세계 백화점 영등포점에서 시즌 형식의 ‘하하(HAHA)’ 팝업스토어도 운영했다.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에서 진행했던 시즌1에서는 한국타이어 제품을 모티브로 한 ‘크로넛’ 등 다양한 디저트와 독특한 매장 분위기가 SNS상에서 인기를 끌어, 열흘간 연일 매진 행진을 기록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지난해 말에는 패션 전문 기업 한섬의 캐주얼 의류 브랜드 ‘시스템(SYSTEM)’ ‘시스템옴므(SYSTEM HOMME)’ 등과 함께 타이어 패턴, 심벌 등이 담긴 의류를 제작해 타이어가 낯선 MZ세대에게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우수성과 가치를 전했다”며 “젊은 고객층의 라이프스타일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친근한 이미지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병철 기자 jjangbeng@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부전선서 바그너 용병 2만1000명 사살”
- 잠든 전 여친과 강제 성관계한 30대 불기소한 검찰...법원, 피해자 주장 수용해 “기소하라”
- 우크라에 지원한 프랑스 경전차, 전장서 무용지물 ‘불만’…“방호력 취약”
- 文 “아직도 냉전적 사고에서 헤어나지 못한 사람 많아”...尹 ‘반국가세력’ 언급 반박한 듯
- “경례 왜 안해?” 평택 미군기지서 병사 뺨 5~8차례 ‘툭툭’…전직 육군대령 결국 처벌될듯
- “푸틴, 프리고진 암살 지령 내렸다”
- 장미화 “20년간 전남편 빚 100억 갚아…극단적 생각도”
- 일본, 오염처리수 30년 걸쳐 방류… 하루 발생량 ‘한강 수영장 20분의1’
- 대곡-소사선 첫 출근날… 김포공항역이 미어터졌다
- ‘빚 69억 청산’ 이상민, 파주→서울 용산으로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