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비교육, 학원·선생님을 위한 무료 교수학습운영 통합플랫폼 `캐츠(CATS)`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듀테크 기업 ㈜단비교육(대표 권영금, 최형순)이 초중등 학원, 교습소, 공부방 등을 위한 무료 교수학습운영 통합플랫폼 '캐츠(CATS)'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캐츠(CATS)'는 최고 수준의 교수학습운영 시스템을 학원·선생님이라면 누구나 '평생 무료'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듀테크 기업 ㈜단비교육(대표 권영금, 최형순)이 초중등 학원, 교습소, 공부방 등을 위한 무료 교수학습운영 통합플랫폼 '캐츠(CATS)'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캐츠(CATS)는 일선 교육 현장에서 문제은행, 기출족보, 교재출간, 운영관리서비스 등을 각각 따로 사용하면서 발생했던 번거로움과 비용 부담으로부터 벗어나게 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캐츠(CATS)'는 최고 수준의 교수학습운영 시스템을 학원·선생님이라면 누구나 '평생 무료'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시중의 유명교재로 수업하는 선생님을 위해 시중교재 대부분에 문항별 쌍둥이와 유사문항도 제공하고 있으며 내신관리를 위한 지역 학교별 자료까지 제공하는 등 지금까지 학원 대상 문제은행으로도 최대 규모로 운영된다.
아울러 촘촘한 학습관리를 위한 선생님(학원)만의 개인 교재를 학생의 수준이나 목적에 맞게 발간하는 것도 가능하고 온라인 과제 전송과 자동채점은 물론, 최다 문항을 가진만큼 오답에 대한 중복 없는 계속 처방까지 가능하다.
또한 그동안 초중등생은 학원을 다니면서도 스마트러닝 브랜드를 별도로 구독하여 자기주도학습을 했기에 학원에서는 지도학생에 대한 실질적인 통합 학습 관리에 한계가 있었다. 학생의 경우에도 별도 스마트러닝 학습만으로는 대면 수업과의 연계성이 없어 부족한 부분에 대한 실질적 맞춤 케어를 받지 못했다. 그러나 캐츠(CATS)로 인해 이제부터는 학원이나 공부방에서도 대면 학습 이후 부족한 부분은 개인화된 온라인 보충 학습을 제공함으로써 한차원 높은 학생 지도를 할 수 있게 되었다. 학원에서는 학생의 이탈을 방지할 수 있고 학생/학부모의 만족도도 높아질 전망이다.
한편, 이번에 CATS를 개발한 단비교육 경영진은 공교육 교사를 위한 교수학습자료서비스 'i-scream(아이스크림)'과 스마트러닝 가정학습 'i-scream home-learn(아이스크림 홈런)'를 성공시키면서 한국의 스마트러닝 시대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연이어 유아 대상 스마트 가정학습지 '윙크(WINK)'를 성공시켰다. 중고등 기출문제 사이트 '족보닷컴'으로 유명한 교육지대는 단비교육 계열사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축인간` 될 수 있냐" 면접관 질문에 "못하겠다"…불합격 통보 받아
- ‘성난 복근’ 공개한 조민, 김연주 “‘준공인’ 넘어선 新 정체성 도전…父 영향력”
- "우리 아빠랑 톰크루즈가 왜?"... 한밤 중 잠실에 등장한 톰크루즈
- "이게 라면이라고?"…악어다리가 통째로, 6만원짜리 `고질라 라면`
- 황의조 또박또박 자필 입장문…"불법행위 안해, 유포자 절대 선처없다"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
-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최태원 "에너지 사업서 미래 해결 지식 얻어"
- 트럼프 2기 앞둔 美中 정상회담…시진핑 "디커플링 해법아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