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미세플라스틱 케어 챌린지 ‘70일의 기적’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미세플라스틱 케어 챌린지 70일의 기적'을 오는 8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총 70일간 진행하는 이번 챌린지는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 사용이 가능한 LG 트롬 세탁기를 이용해 참여할 수 있다.
LG 씽큐(ThinQ) 어플 내 트롬 세탁기 제품을 등록하고, 'UP 가전센터'에서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를 다운받은 뒤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해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를 사용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미세플라스틱 케어 챌린지 70일의 기적’을 오는 8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총 70일간 진행하는 이번 챌린지는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 사용이 가능한 LG 트롬 세탁기를 이용해 참여할 수 있다.
LG전자는 올해 초 UP가전 트롬 세탁기에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를 추가했다. 트롬 세탁기만의 6모션 기술을 활용해 세탁 효과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옷감 마찰로 생기는 미세플라스틱을 최대 70% 감소시킨다. 옷감 손상 정도도 최대 70% 줄여준다.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에 따르면 세탁 과정에서 발생하는 미세플라스틱은 전 세계 해양 미세플라스틱의 35% 정도를 차지한다.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는 세탁 시 배출되는 미세플라스틱을 줄여 해양 생태계 오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이번 챌린지는 더 많은 고객에게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를 알리고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기간인 70일 동안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를 가장 많이 사용한 1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여행 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코스 사용 순위는 LG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는 제품은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 다운로드와 사용이 가능한 UP 가전이다. LG 씽큐(ThinQ) 어플 내 트롬 세탁기 제품을 등록하고, ‘UP 가전센터’에서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를 다운받은 뒤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해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를 사용하면 된다.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를 다운로드 받은 고객 전원에게 LG 씽큐 앱 리워드를 제공한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5월 사단법인 한국물포럼과 ‘미세플라스틱 저감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한 해법 마련에 나서고 있다. LG전자와 한국물포럼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한 고객 참여 프로세스와 환경 관련 연구개발 협업 체계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 한국물포럼이 주관하는 행사와 제작 콘텐츠에서 LG전자가 개발한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사람도 힘든 마라톤 완주, KAIST의 네발로봇 ‘라이보2’가 해냈다
- '첨단 반도체 자립' 갈망하는 中, 12인치 웨이퍼 시설 설립에 6조원 투입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
- 우리은행, ‘외부인 허위 서류 제출’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 올해만 네 번째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