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협력사 '동반성장'…"283억 상생모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협력사 동반성장 활동에 나선다.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3일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체결했다.
동반위는 신세계인터내셔날과 협력 중소기업의 양극화 해소와 동반성장 활동이 원활하게 실천될 수 있도록 기술·구매 상담의 장을 마련하는데 협력하고 우수사례 도출·홍보를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협력사 동반성장 활동에 나선다.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3일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체결했다.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은 참여 대기업이 기업규모와 업종특성에 부합하는 상생협력 모델을 자율적으로 선택·시행해 대·중소기업 간 양극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하도급, 위·수탁, 납품, 용역 등의 협력거래에서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특히 납품단가 조정협의 제도를 운영한다. 납품단가 인상 요인 발생 시 납품단가 인상분 반영을 위해 협력사와 상호협의와 조정을 진행한다.
또 올해부터 3년간 283억원 규모로 패션산업 특성에 부합하는 상생협력 모델을 도입한다.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생산성 향상 지원, 협력이익 공유, 지속가능경영 지원, 동반성장펀드 조성 등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양극화 해소에 나선다.
협력 중소기업은 ▲R&D(연구개발), 생산성향상 등 혁신 노력 강화 ▲제품·서비스 품질 개선과 가격경쟁력 제고 ▲임직원 근로조건 개선과 신규 고용 확대를 위해 노력한다.
동반위는 신세계인터내셔날과 협력 중소기업의 양극화 해소와 동반성장 활동이 원활하게 실천될 수 있도록 기술·구매 상담의 장을 마련하는데 협력하고 우수사례 도출·홍보를 지원한다.
한편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협력재단)은 지난달 28일 현대건설과 공동으로 올해 상반기 '전공정 무재해 협력업체 시상식'을 열었다. 68개 협력사가 110개의 하도급 계약에서 전공정 무재해를 달성해 총 상금 3억4700만원을 획득했다.
협력재단은 지난달 29~30일 경주 드림센터에서 농어촌 ESG 사례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주제로 '제5차 농어촌상생포럼'도 개최했다. 대기업·공공기관·각계 전문가 등 150여명이 참석해 기업과 농어촌 간의 ESG실천을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발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그 장재인 맞아?"…노브라로 파격 노출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아랫집서 불났다" 신고 알고보니…도 넘은 층간소음 보복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