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으로 장식한 애플 ‘비전 프로’, 가격은 약 5200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8K 금으로 장식한 애플의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가 출시된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2일(현지시간) 러시아 전자제품 커스텀 업체 캐비어(Caviar)가 18K 금으로 장식한 비전 프로를 내년 가을에 출시한다고 보도했다.
사진을 통해 18K 금으로 헤드셋을 장식한 비전 프로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18K 금으로 장식한 애플의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가 출시된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2일(현지시간) 러시아 전자제품 커스텀 업체 캐비어(Caviar)가 18K 금으로 장식한 비전 프로를 내년 가을에 출시한다고 보도했다.
캐비어는 과거에도 여러 세대의 아이폰, 에어팟 맥스 등 다양한 애플 제품을 순금이나 다이아몬드, 악어 가죽 등 독특한 디자인을 입혀 커스텀 제작하는 업체다.
사진을 통해 18K 금으로 헤드셋을 장식한 비전 프로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디지털크라운에도 금으로 포인트를 줬고 영국 왕실과 롤스로이스에 납품하는 최고급 가죽 브랜드 ‘코놀리’의 가죽으로 헤드 밴드를 장식했다.
회사 측은 이 제품에 대해 “단순한 금 도금 버전 이상”이라며, 이 디자인은 “톰 포드 플립업 안경과 구찌 스키 마스크에서 영감"을 받아 비전 프로를 기술의 최전선뿐만 아니라 패션의 정점에 두었다”고 설명했다.
또, 헤드셋 착용자에 가까이 다가가면, 외부 디스플레이가 투명하게 바뀌며 사용자의 눈이 보이고 사용자도 주변 사람들을 볼 수 있는 비전 프로의 ‘아이 사이트’ 기능을 금으로 장식된 실드를 내려 숨기는 기능도 갖췄다.
"대중의 반응으로 판단할 때 모든 사람이 외부 화면에 자신의 눈이 표시되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며, “캐비아 버전을 사용하면 원할 경우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선택은 당신의 몫”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 제품은 2024년 가을 출시될 예정이며, 약 39,900달러(약 5200만원)의 가격에 단 24개만 제작될 예정이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플, 에어팟 프로도 USB-C 탑재…청력 테스트 기능 추가"
- "멋지네"…애플워치, 아날로그 시계로 바꿨더니
- 골드만삭스, 애플 소비자금융 제휴 종료 임박?
- 애플, 종가 기준 '시총 3조 달러' 첫 돌파
- 5월 스마트폰 판매 23개월 연속 '역성장'...삼성·애플 신제품 효과 끝
- 지스타 참가 게임사, 성장성 드러내...내년 출시작 '풍성'
- 내재화 실패한 '폭스바겐'…궁여지책으로 소프트웨어 사들인다
- "인간은 불필요한 존재, 죽어라"…구글 챗봇 황당 답변 논란
- 中 배터리 쌍두마차 CATL·BYD, 내수시장 장악력 더 커져
- "내년 中 태양광 산업 반등 전망"…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