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굴의 신유빈X전지희조 또 만리장성 넘었다!" WTT자그레브 우승 쾌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선수권 은메달' 신유빈(대한항공)-전지희(미래에셋증권)조가 또 한번 만리장성을 넘어 정상에 우뚝 섰다.
신유빈-전지희조는 3일(한국시각)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돔스포르토바에서 열린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컨텐더 자그레브2023 여자복식 결승에서 중국 에이스조 류웨이샨-치안티아니조를 풀게임 접전끝에 3대2로 꺾고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선수권 은메달' 신유빈(대한항공)-전지희(미래에셋증권)조가 또 한번 만리장성을 넘어 정상에 우뚝 섰다.
신유빈-전지희조는 3일(한국시각)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돔스포르토바에서 열린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컨텐더 자그레브2023 여자복식 결승에서 중국 에이스조 류웨이샨-치안티아니조를 풀게임 접전끝에 3대2로 꺾고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첫 게임을 11-6으로 가져오며 기선을 제압했지만 중국조는 강하게 맞섰다. 2-3게임을 연거푸 11-8로 가져가며 게임스코어 1-2. 한 게임을 더 내주면 우승을 뺏길 상황에서 신-전조는 눈부신 뒷심을 발휘했다. 4게임을 듀스 접전끝에 12-10으로 가져오며 균형을 맞췄고, 5게임을 11-8로 매조지하며 48분49초의 승부, 3대2 극적인 우승을 완성했다.
신유빈-전지희조는 지난 5월 남아공 더반세계선수권 4강에서 쑨잉샤 조를 꺾고 결승에 올라 은메달을 획득하고, 직전 튀니스 대회 8강에서 류웨이샨-궈유한 조를 3대0으로 돌려세운 데 이어 또다시 중국 만리장성을 넘어서며 최강의 복식조임을 증명했다. 신-전조는 라고스 대회 금메달, 튀니스 대회 동메달에 이어 3연속 포디움을 이어갔다. 신유빈은 라고스 대회 단-복식 2관왕, 튀니스 대회 단식 준우승에 이어 이번대회 단식 8강, 복식 우승을 이어가며 눈부신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전종목 메달을 석권해온 난공불락 중국이 이번 대회 3개의 금메달에 그쳤다. 이변이 속출했다. 여자단식 결승에선 세계 1위 쑨잉샤가 '돌아온 일본 에이스' 히라노 미우(세계랭킹 21위)에게 3대4(4-11, 11-9, 6-11, 11-7, 14-12, 11-6)로 역전패했고, 여자복식에선 한국 신-전조에게 금메달을 내줬다. 남자단식도 세계선수권 2회 우승에 빛나는 세계 1위 판젠동이 세계 7위 린가오위안과의 '한솥밥' 결승에서 풀게임 혈투끝에 3대4(9-11, 11-8, 13-15, 14-12, 11-6, 9-11, 9-11)로 패하는 이변이 있었다. 국제대회에서 총 11번 맞붙어 8대3으로 우세했던 판젠동이 2012년 세계주니어탁구선수권 결승에서 린가오위안을 꺾고 우승한지 무려 11년 만에 국제대회 결승무대에서 만나 뼈아픈 패배를 기록했다. 자국간의 대결이었던 남자단식, 복식(린시동-위안리첸), 혼합복식(왕추친-쑨잉샤)에선 우승했지만 여자탁구가 한국, 일본에 잇달아 우승을 내주며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근이 아들 상돈이, 지상렬 품에서 세상 떠나…"생사 오가는 와중에도 꼬리 올리며 반가와해"
- 김종민, 현영과 공개 열애 간접 언급…나영석PD "마음 활짝 열었다" ('십오야')
- 이세창, 단기기억상실증 고백 "내 이름도 기억 안나, 주변에 말도 못했다"
- 권상우♥손태영 미국 집, '대부호 수준'…정원에 알비노사슴까지 "풀 맛집에 안전보장"
- "불편하신 분들"…정주리, '벽간소음' 민원에 부적절한 화법으로 논란 키웠다 [SC이슈]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