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올해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 운영·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하대(총장 조명우)는 올해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의 '기초과정'과 '전문가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인하대 블록체인센터는 지난해 인천시, 인천테크노파크와 함께 블록체인 관련 산업을 활성화하고, 인천 지역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 중심 블록체인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기초과정을 운영했다.
올해는 기초과정뿐만 아니라 전문가 과정을 포함한 블록체인 칼리지를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하대(총장 조명우)는 올해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의 '기초과정'과 '전문가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인하대 블록체인센터는 지난해 인천시, 인천테크노파크와 함께 블록체인 관련 산업을 활성화하고, 인천 지역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 중심 블록체인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기초과정을 운영했다. 올해는 기초과정뿐만 아니라 전문가 과정을 포함한 블록체인 칼리지를 운영한다.
블록체인 칼리지 기초과정은 디지털 지갑, 토큰 발행, NFT 민팅(대체 불가능한 토큰 발행), DeFi(디파이·탈중앙화금융) 게임 등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경제를 체험해 보는 교육으로 진행한다.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이 일상과 어떻게 연결돼 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블록체인 칼리지 전문가 과정은 블록체인 관련 실무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바이낸스 수료증 및 인턴 코스, 솔브케어 인턴 코스, 루디움 해커톤 코스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관심도와 진로 계획에 따라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해커톤 참여를 통해 실전 능력을 기르거나 글로벌 기업 인턴(바이낸스, 솔브케어)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번 블록체인 칼리지에서는 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일정 기준을 달성한 수강생들에게 수료증을 발급한다.
블록체인 칼리지 수강료와 교재비는 전액 무료로,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거나 전문 역량을 쌓고 싶은 인천지역 대학생, 시민, 재직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수강생 모집은 다음달 12일까지이며, 포스터 QR코드와 기초과정, 전문가 과정 링크에 각각 접속해 수강 신청을 하면 된다.
인하대는 시민들의 관심과 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4일 오프닝 행사를 열어 교육과정·강사진 소개, 블록체인 업계 전문가 연설, 인플루언서 특강, 네트워킹 시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은 인하대 블록체인센터장은 “중개자가 없는 사회·경제 생태계(WEB 3.0), 이를 위한 신원 증명(DID), 디지털 소유권의 증명(NFT), 거래와 수익배분(Token), 자율 운영(DAO, smart contract) 등 디지털 기술이 이끄는 혁신을 이해하고 리딩하는 마중물이 될 수 있는 교육을 마련했다”며 “교육생들이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와 기초 역량을 높이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글로벌 블록체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SDI, ‘꿈의 배터리’ 전고체 파일럿라인 가동
- 현대차·기아, 2분기도 실적 쌩쌩…상장사 영업익 1·2위 유력
- KT, 3일 첫 이사회...CEO 선임 레이스 돌입
- 에브리봇, 이달 첫 서빙 로봇 출격...로봇 플랫폼 기업 도약 신호탄
- [KISTI과학향기]버려진 기저귀로 친환경 콘크리트 집 짓는다?!
- 가입자 240만·수도권 전역 커버...진격의 ‘땡겨요’
- “창문형에어컨 1위 굳힌다”...파세코 안산공장 가보니
- [뉴스줌인]“대형 공공SW사업 기준 불명확”…‘中企 상생’도 의견 갈려
- 정부, 비수도권에 메타버스 특화 데이터센터 만든다
- LG유플러스, 에코비트 경주 사업장에서 스마트 안전관리 솔루션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