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리에 56.7억원… 세계에서 가장 비싼 소, 뭐가 다르기에?

전민준 기자 2023. 7. 2. 17: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라질 아란두에서 29일(현지시간) 열린 경매에서 비아티나-19 마라 이모베이스라는 이름의 4살 반 된 네로르(Nelore) 품종 소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소에 등극했다.

이날 팔린 이 소의 가치를 소 전체로 환산하면 430만달러에 달한다.

네로르 소는 어깨 위에 뚜렷한 구근 모양의 혹이 있는 밝은 흰색 털을 특징으로 하는 품종이다.

이 소는 현재 브라질에서 가장 중요한 품종 중 하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소 가격이 56억원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그래픽=이미지투데이

브라질 아란두에서 29일(현지시간) 열린 경매에서 비아티나-19 마라 이모베이스라는 이름의 4살 반 된 네로르(Nelore) 품종 소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소에 등극했다.

이날 팔린 이 소의 가치를 소 전체로 환산하면 430만달러에 달한다. 이 소의 소유권 절반은 2022년에 약 80만 달러에 팔렸다. 이는 2022년 당시 가장 높은 가격이었다. 이 소의 지분 33%를 사간 곳은 네로르 HRO다. 네로르 소는 어깨 위에 뚜렷한 구근 모양의 혹이 있는 밝은 흰색 털을 특징으로 하는 품종이다.

미 오클라호마 주립 대학에 따르면 그들은 느슨하고 축 처진 피부와 많은 유럽 품종보다 2배 크다. 30% 더 많은 땀샘 덕에 태생적으로 더운 온도에 대한 높은 저항력을 가지고 있다.

이 품종은 인도에서 유래했으며 안드라프라데시 주의 넬로르에서 이름을 따왔다. 이 소는 현재 브라질에서 가장 중요한 품종 중 하나다. 효율적인 신진대사로 인해 질 낮은 사료를 먹고도 잘 크는 능력 때문이다.

이 때문에 네로르 정액은 높은 가격으로 거래된다. 브라질에서 네로르 소 정액의 판매는 소의 전체 인공 수정 시장 정액의 65%를 차지한다. 2018년 가디언의 보고서에 따르면 가장 가치 있는 엘리트 황소의 정자는 0.55㎖당 5000달러였다.

전민준 기자 minjun8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