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에게 찾아가는 경기아트센터 레퍼토리 공연 '예술즐겨찾기'
정자연 기자 2023. 7. 2. 14:15
경기도예술단의 우수 레퍼토리 작품을 경기북부를 비롯한 경기도 전역의 주요 공연장에서 만나게 됐다.
경기아트센터는 경기도민 누구나 더 나은, 더 고른, 더 많은 문화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예술즐겨찾기’ 사업을 시행한다. 경기아트센터의 소재지인 수원에서 주로 선보인 경기도예술단(경기도극단, 경기도무용단,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경기팝스앙상블)의 레퍼토리 공연을 경기도 31개 시군의 주요 공연장에서 선보이는 사업이다.
지난 달 30일에는 ‘예술즐겨찾기’의 첫 번째 공연으로 가평 ‘음악역1939’에서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실내악 연주가 열렸다. 이어 고양, 남양주, 파주, 포천 등 각 지역 공연장에서 경기도예술단 레퍼토리 공연을 무대에 올린다. 경기남북부 주요 거점 지역에서는 경기도예술단과 경기도민이 함께하는 문화예술축제도 예정돼 있다.
특히 ‘예술즐겨찾기’는 지역의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문화 배려계층에게 무료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공연장까지 올 수 있는 이동차량을 제공하는 등 공연장 방문이 어려운 이들의 접근성을 낮추는데도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도내 지역 공연장 활성화 및 지역 도민의 문화수혜기회를 확대하고, 지역간 문화기회 격차와 불균형을 해소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자연 기자 jjy84@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철도노조 18일부터 준법 투쟁 돌입…다음 달 초 총파업 예고
- 인천시, 버스중앙차로 도입 및 간선급행버스체계 노선 확충 나서
- [아침을 열면서] 밥상머리교육, 식탁에서 배우는 예의범절
- [천자춘추] 끄트머리에서 찾은 실마리
- [詩가 있는 아침] 부드러운 밤
- 새마을금고중앙회 인천본부, 특장차 전달…장애인 이동권 개선
- [하루, 꽃말] 송악-한결같은 마음
- 인천 남동구, 구직단념 청년 지원…취·창업 성공 등 성과 나타나
- 이재명 유죄 판결에 인천 정가 뒤숭숭… 2026년 지방선거 셈법 분주
- 쉬운 수능에 의대 포함 주요대학 합격선 ↑…이의신청 접수도 150건 넘겨 [2025 수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