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현 롯데마트 대표, 제27대 한국체인스토어협회장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가 한국체인스토어협회 제27대 회장에 선임됐다.
한국체인스토어협회는 지난 6월 30일 임시총회에서 강성현 대표를 신임 회장으로 의결했다고 2일 밝혔다.
강성현 신임회장은 한국까르푸와 BCG(보스턴컨설팅그룹)를 거쳐 2009년 롯데에 합류했다.
강 신임 협회장은 "건전한 발전을 이어가 더 나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회원사와 협력을 통해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가 한국체인스토어협회 제27대 회장에 선임됐다.
한국체인스토어협회는 지난 6월 30일 임시총회에서 강성현 대표를 신임 회장으로 의결했다고 2일 밝혔다.
강성현 신임회장은 한국까르푸와 BCG(보스턴컨설팅그룹)를 거쳐 2009년 롯데에 합류했다. 이후 롯데 미래전략센터 유통팀장, 롯데쇼핑 H&B사업부(롭스) 대표, 롯데네슬레코리아 대표를 지낸 유통 분야 전문간다.
한국체인스토어협회는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 전문점 등이 회원사로 있는 유통단체다. 정책활동 외에 유통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과 유통지식정보보급을 위한 출판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그간 누적돼온 규제와 온라인 유통 확대, 디지털 혁신에 따른 변화 대응 등 많은 과제가 산적해 있다.
강 신임 협회장은 “건전한 발전을 이어가 더 나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회원사와 협력을 통해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SDI, ‘꿈의 배터리’ 전고체 파일럿라인 가동
- 현대차·기아, 2분기도 실적 쌩쌩…상장사 영업익 1·2위 유력
- KT, 3일 첫 이사회...CEO 선임 레이스 돌입
- 에브리봇, 이달 첫 서빙 로봇 출격...로봇 플랫폼 기업 도약 신호탄
- [KISTI과학향기]버려진 기저귀로 친환경 콘크리트 집 짓는다?!
- 가입자 240만·수도권 전역 커버...진격의 ‘땡겨요’
- “창문형에어컨 1위 굳힌다”...파세코 안산공장 가보니
- [뉴스줌인]“대형 공공SW사업 기준 불명확”…‘中企 상생’도 의견 갈려
- 정부, 비수도권에 메타버스 특화 데이터센터 만든다
- LG유플러스, 에코비트 경주 사업장에서 스마트 안전관리 솔루션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