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초고속충전기 전국 휴게소 들어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일렉링크가 8월까지 전국 62개 고속도로 휴게소에 200여 기 규모의 전기차 초급속충전소를 연다.
지난해 10월 한국도로공사가 시행한 고속도로 휴게소 전기차 충전기 구축 민간 공모에서 사업자로 선정된 SK일렉링크는 전국 62곳의 고속도로 휴게소에 200개의 초급속충전기를 구축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조형기 SK일렉링크 대표는 "전기차 이용 시 가장 불편했던 충전소 부족과 충전 대기 시간 증가를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초급속충전소를 설계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달까지 62곳에 200기 구축
아이오닉6 18분만에 10→80%
SK일렉링크가 8월까지 전국 62개 고속도로 휴게소에 200여 기 규모의 전기차 초급속충전소를 연다.
SK일렉링크는 지난달 30일 청주휴게소에서 전기차 충전소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한국도로공사가 시행한 고속도로 휴게소 전기차 충전기 구축 민간 공모에서 사업자로 선정된 SK일렉링크는 전국 62곳의 고속도로 휴게소에 200개의 초급속충전기를 구축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10년간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7월 초까지 42개소의 충전소가 완공된다. 나머지 20개소는 한전의 마무리 공사 일정과 연계해 8월까지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SK일렉링크 초급속충전소에 설치된 충전기는 디스펜서형 급속충전기로 350㎾ 충전기가 53기, 200㎾ 충전기가 147기다. 350㎾ 용량의 초급속충전기는 아이오닉6 기준 18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빠른 충전뿐 아니라 충전 편의에도 공을 들였다. SK일렉링크는 예약 충전 서비스를 만들어 대기 시간 없이 충전할 수 있게 했다. 전기차에 충전 커넥터 연결만으로 사용자 인증을 가능하게 해 여러 복잡한 인증 과정도 생략했다. 충전을 마치고 출차하지 않는 차량에 수수료를 과금해 충전 적체 현상도 줄일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고속도로 충전소 전용 관제 시스템을 별도 구축해 기기 장애를 원격으로 대응하고 현장 조치가 필요할 경우 전국 서비스망을 갖춘 SK네트웍스(001740)서비스에서 2시간 이내에 현장 출동한다. 열화상 카메라를 통한 충전소 모니터링으로 화재도 대비한다.
조형기 SK일렉링크 대표는 “전기차 이용 시 가장 불편했던 충전소 부족과 충전 대기 시간 증가를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초급속충전소를 설계했다”고 말했다.
박호현 기자 greenlight@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차에 '진심'인 BMW…전국 충전 인프라 확충
- 제주 여행 시 ‘초록색’ 전기차 주차구역 주의해야…7월부터 즉시 과태료
- 12년간 의붓딸 성폭행한 40대…딸은 극단적 선택 시도도
- '파인애플 피자' 벽화 발견에 伊 충격의 도가니…'그럴리 없어' 왜?
- 1년 전에 이사 간 윗집女 찾아간 40대男…'층간소음 해명해라'
- '둘째아이 의혹' 도연스님, SNS 컴백 이어 월 25만원 유료강의도
- '경차는 좀'…캐스퍼 외면하고 외제차·대형차 사는 한국
- '반려견이 날 구해줄까'…'황당 실험' 40대 여성 급류에 휩쓸려 실종
- 생후 19개월 아기 바닥에 '쿵'…어린이집 원장 징역형
- '돈 아깝다' '아직 멀었냐' 금지…'부모님 여행 십계명'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