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캐나다 산불 진화 해외긴급구호대 파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캐나다 산불 진화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해외긴급구호대(KDRT)가 2일 오전 발대식을 마치고 우리 군 수송기를 통해 캐나다로 출국했다.
긴급구호대는 권기환 외교부 본부 대사를 긴급구호대장으로 산림청, 소방청,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의료인력 등 총 151명의 규모로, 8월 3일까지 캐나다 퀘벡주에서 산불 진화를 위해 활동한다.
우리 정부는 이번 해외긴급구호대 파견을 통해 사상 최악의 산불로 큰 피해가 예상되는 캐나다 산불의 조속한 진화를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캐나다 산불 진화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해외긴급구호대(KDRT)가 2일 오전 발대식을 마치고 우리 군 수송기를 통해 캐나다로 출국했다.
우리 정부는 이번 해외긴급구호대 파견을 통해 사상 최악의 산불로 큰 피해가 예상되는 캐나다 산불의 조속한 진화를 지원한다. 또 올해 수교 60주년인 우방이자, 한국전 참전국인 캐나다와의 양국 관계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캐나다 전역에서 3136건의 산불이 발생, 총 880만㏊(헥타르) 면적의 피해를 입었다.
권오석 (kwon032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구집]싸이 손잡은 화사, 그녀가 선택한 고급빌라는 어디?
- 머스크vs저커버그 '현피' 농담 아니다?...UFC회장 "구체화 중"
- 피서철 日 여행 여행객 증가, 북해도가 가장 인기
- 모든 게 안 맞는 남편…‘성격차이’ 이혼 가능할까요?[양친소]
- 자책골 넣어 총격 살해된 축구 선수[그해 오늘]
- ‘하얀 전쟁’ 쓴 소설가 안정효 별세…향년 82세
- 의사들 "헝가리의대 적격 없다" 소송…법원 "법률문제 아냐" 각하
- 스포츠 또다른 이야기를 들려주는 ‘비욘드스포츠’[이주의유튜버]
- 'K-방산', 이제는 잠수함이다…북미·유럽 시장 공략[김관용의 軍界一學]
- [펀드와치]삼성전자 신고가·소부장株↑…반도체 ETF 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