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투더투데이] 옛날드론㉗ 1995년 칠곡-군위 중앙고속도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앙고속도로는 강원 영서, 충북 동북부, 경북 북부 지역의 교통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계획됐습니다.
당초 대구-안동 구간은 1993년에 개통될 예정이었지만 왕복 2차선에서 왕복 4차선으로 계획이 변경되면서 공사가 다소 늦어졌습니다.
금호 분기점에서 칠곡 나들목은 1994년 12월, 칠곡 나들목에서 남안동 나들목은 1995년에 개통됐는데요, 대구로 편입된 군위군과 앞으로 건설 예정인 대구경북신공항에 가기 위해 이 중앙고속도로를 많이 이용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앙고속도로는 강원 영서, 충북 동북부, 경북 북부 지역의 교통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계획됐습니다. 총길이 387.08km로 단일 노선으로서는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긴 노선입니다. 당초 대구-안동 구간은 1993년에 개통될 예정이었지만 왕복 2차선에서 왕복 4차선으로 계획이 변경되면서 공사가 다소 늦어졌습니다. 금호 분기점에서 칠곡 나들목은 1994년 12월, 칠곡 나들목에서 남안동 나들목은 1995년에 개통됐는데요, 대구로 편입된 군위군과 앞으로 건설 예정인 대구경북신공항에 가기 위해 이 중앙고속도로를 많이 이용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통을 앞두고 마무리 공사를 하고 있던 1995년의 중앙고속도로 칠곡-군위 구간의 모습은 어땠을까요?
(자문 김종준 영상편집 윤종희)
Copyright © 대구M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