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드론 특별 자유화 구역’ 포함…실증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교통부가 지난 2021년 15곳에 이어 최근 추가한 '드론 특별 자유화 구역' 8곳에 전북에서는 남원과 전주가 포함됐습니다.
'드론 특별 자유화 구역'은 드론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사업자들이 비행 규제를 받지 않고 자유롭게 실증 사업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남원시는 이달(7월)부터 운봉읍 일대에서 드론 관제와 산림 예찰과 방제, 산사태 예측 감지 모형 개발 등을 실증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관련 기업, 기관들과 실무협의를 거쳐 운영 업무 협약도 맺을 방침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전주]국토교통부가 지난 2021년 15곳에 이어 최근 추가한 ‘드론 특별 자유화 구역’ 8곳에 전북에서는 남원과 전주가 포함됐습니다.
‘드론 특별 자유화 구역’은 드론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사업자들이 비행 규제를 받지 않고 자유롭게 실증 사업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남원시는 이달(7월)부터 운봉읍 일대에서 드론 관제와 산림 예찰과 방제, 산사태 예측 감지 모형 개발 등을 실증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관련 기업, 기관들과 실무협의를 거쳐 운영 업무 협약도 맺을 방침입니다.
박재홍 기자 (pressp@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현대차 직원은 왜 아파트 주차장에 숨었을까
- 한우, 역대급 ‘초과 공급’…근데 왜 계속 비싸?
- “4년 전 낳은 아이 시신 묻었다” 더니…진술 번복에 수사 난항
- “중국 시장 조사·시위 사진 저장도 위험”…중국 반간첩법 시행 ‘비상’
- 텃새된 민물가마우지의 습격…“양식 물고기 다 잡아먹어도 못 건드려” [주말엔]
- ‘킬러 문항’ 교사 점검위원, 하루 만에 추천?
- ‘해수 방사능 감시기’ 잦은 고장…올해도 13일 만에 복구
- 서울 도심 퀴어축제…행사 장소 놓고도 ‘신경전’
- “내 자식 교육 망치지 마”…미국 정치판 흔드는 ‘엄마 전쟁’
- “난 홍콩인, 중국인 아냐”…3년 사이 달라진 홍콩 가보니 [세계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