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일기’ 박규채, 어제(1일) 별세…향년 85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로 배우 박규채가 별세했다.
7월 2일 연예계에 따르면 박규채는 1일 오후 별세했다.
박규채는 고려대 농학과를 졸업한 후 국립극단에서 연극배우로서 연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고 박규채는 1987년 13대 대통령 선거 당시 야당 후보였던 김영삼 지지 연설을 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원로 배우 박규채가 별세했다.
7월 2일 연예계에 따르면 박규채는 1일 오후 별세했다. 향년 85세.
빈소는 경기도 안산 단원병원 장례문화원에 마련됐다. 발인은 3일 오전 엄수될 예정이다.
고인은 최근 폐렴 치료를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2005년에는 2기 전립선암 판정을 받았지만 조기 발견한 덕에 완치에 성공했다.
박규채는 고려대 농학과를 졸업한 후 국립극단에서 연극배우로서 연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1962년 KBS 탤런트로 정식 데뷔한 이래 '새엄마', '마포 무지개', '사랑과 야망', '3김 시대, '억새풀' 등 인기 드라마에 출연하며 연기 내공을 쌓았다.
특히 고인은 '제1 공화국'에서 이승만 정권 유력 정치인 이기붕으로 분해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전원일기'에서는 배우 최불암이 연기한 김회장 친구 면장 역을 맡아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정치계에서도 목소리를 냈다. 고 박규채는 1987년 13대 대통령 선거 당시 야당 후보였던 김영삼 지지 연설을 맡았다. 이 같은 이유로 일시 방송 하차 등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영삼 정부 말기였던 1997년에는 영화진흥공사 사장을 맡았다.
이외에도 고인은 생전 문화방송(MBC) 탤런트 실장, 영화진흥위원회장, 배재대학교 교수, 한남대학교 교수 등을 역임했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민 여자친구 공개? “미인이시다” 김종국 감탄 (미우새)
- 김민아 “엉덩이 보여줄게, 벗어도 될까요” 국민MC 강호동 당황(나는몸신)[결정적장면]
- 최수종♥하희라, 갓 제대한 아들 공개‥父 미모만 쏙 빼닮은 허당(세컨하우스2)[어제TV]
- 故서세원 떠나보낸 서동주, 머리 싹둑→예능으로 활동 재개(떴다 캡틴 킴)
- 손태영, ♥권상우 똑 닮은 듬직한 아들 공개…커플 같은 달달 데이트
- 조인성 박경림 다정한 투샷, 20년만 재회한 ‘뉴 논스톱’ 커플
- 고소영, ♥장동건과 가족 여행…초근접 셀카로 증명한 무결점 피부
- 이상민, 김이나와 아무 관계 아냐 “말 한 마디에 실험 해봤는데…”(하시4)[결정적장면]
- 이효리 “무대의상 직구하려니 200만원, ♥이상순이 시장서 5천원이면 산다고”(유랑단)
- 빽가 “父, 친구의 여친인 母 꼬셔 두들겨 맞아” 부모님 치정사 공개(컬투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