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가 받는 관심이 이 정도…독일 매체, 김민재 뮌헨 합류 전부터 난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민재를 향한 독일 현지 매체들의 관심이 뜨겁다.
도중 맨체스터 시티가 김민재 영입전에 뛰어든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공신력 높은 현지 기자들은 김민재의 뮌헨 이적을 확신했다.
영국 '가디언'에서 활동하는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29일(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김민재 측이 구두로 뮌헨과의 개인 합의를 마쳤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김환]
김민재를 향한 독일 현지 매체들의 관심이 뜨겁다.
김민재의 바이에른 뮌헨 이적설이 한동안 이적시장을 달궜다. 지난 시즌 도중부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이적설로 연결됐던 김민재는 여름 이적시장이 열리자 뮌헨의 관심을 받았고, 뮌헨이 김민재 영입 경쟁에 뛰어든 이후로는 줄곧 선두를 지켰다. 김민재가 기초군사훈련을 받기 위해 훈련소에 입소한 동안에도 해외에서는 김민재의 에이전트가 뮌헨 측과 협상을 이어갔다.
도중 맨체스터 시티가 김민재 영입전에 뛰어든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공신력 높은 현지 기자들은 김민재의 뮌헨 이적을 확신했다. 독일 ‘스카이 스포츠’ 소속이자 뮌헨 내부 소식에 정통한 플로리안 플레텐버그는 ‘스카이 스포츠’를 통해 “김민재의 뮌헨 이적이 임박했다. 김민재는 가까운 시일 내에 뮌헨으로 이적할 가능성이 있다. 우리의 정보에 따르면 뮌헨은 며칠 내에 김민재 영입을 마무리 짓고 싶어 한다. 또한 김민재도 뮌헨에 가고 싶다는 점을 분명하게 했다!”라며 김민재의 뮌헨 이적이 예정대로 진행될 것이라고 했다. 그리고 마침내 김민재 측이 개인 합의를 마쳤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영국 ‘가디언’에서 활동하는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29일(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김민재 측이 구두로 뮌헨과의 개인 합의를 마쳤다고 전했다. 로마노에 따르면 뮌헨은 김민재의 바이아웃 조항이 발동되는 7월 1일이 되면 나폴리에 김민재의 바이아웃을 지불할 예정이다. 뮌헨에 합류하는 김민재의 모습은 훈련을 마친 이후에나 볼 수 있을 전망이다.
합류 전부터 김민재에 대한 관심이 상당하다. 뮌헨은 명실상부 독일 분데스리가 최고의 클럽이다. 그만큼 많은 관심이 따르는 것은 당연한 일. 독일 매체들은 뮌헨이 새로 영입하는 김민재라는 수비수에 대해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갖고 김민재를 분석한 뒤 평가를 내놓고 있다.
독일 유력 매체 ‘키커’는 김민재에 대해 “김민재는 경기마다 최소 스무 번은 놀라운 일을 보여주며, 빅리그에서 경험은 적지만 상대적으로 완벽한 중앙 수비수다”라고 평가했다. 또한 매체는 김민재가 지난 시즌 나폴리에서 2,547개의 패스와 1,057개의 전진 패스를 기록했다는 점을 조명하며 이 기록이 뮌헨의 만능 미드필더 조슈아 키미히의 기록보다 높은 수치라고 설명했다.
김민재가 드리블 돌파를 쉽게 허용하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았다. 김민재는 지난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550분 동안 상대 공격수에게 드리블 돌파를 허용하지 않았는데, 이는 레알 마드리드의 안토니오 뤼디거와 김민재가 유이하게 보유한 기록이었다. 마지막으로 매체는 김민재가 지난 시즌 3경기에만 결장했다는 점을 두고 전임자인 뤼카 에르난데스보다 부상 면에서도 걱정할 필요가 적다고도 했다.
김환 기자 hwankim14@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