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선수로는 전설' 클루이베르트 감독, 7년만에 복귀! 튀르키예 데미스포르 감독 부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트리크 클루이베르트 감독이 튀르키예로 향한다.
터키 아다나 데미르스포르는 파트리크 클루이베르트 감독을 선임했다고 30일 보도했다.
클루이베르트 감독은 현역 시절 '전설'이었다.
클루이베르트는 지도자의 길을 걸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파트리크 클루이베르트 감독이 튀르키예로 향한다.
터키 아다나 데미르스포르는 파트리크 클루이베르트 감독을 선임했다고 30일 보도했다. 계약 기간은 2년이다.
클루이베르트 감독은 현역 시절 '전설'이었다. 아약스 출신으로 AC밀란과 바르셀로나에서 뛰었다. 1995년 아약스에서 유럽챔피언스리그(UCL) 우승컵을 들었다.아약스에서는 이 우승을 포함해 리그 우승 2회를 차지했다. 바르셀로나로 옮긴 이후에는 1999년 라리가 우승을 견인했다. 네덜라드 대표팀의 스트라이커로서도 활약했다. 이후 내리막길을 걸었고 2008년 프랑스 릴에서 은퇴를 선언했다.
클루이베르트는 지도자의 길을 걸었다. 2010년 안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호주 브리즈번 로어를 이끌 당시 코치로 활약했다. 이후 FC 트벤테 유스팀 감독을 역임했다. 2012년 루이 판 할 감독 아래에서 네덜란드 대표팀 코치로 활동했다 .
2015년 퀴라소 감독에 선임됐다. 1년 3개월 남짓 퀴라소를 이끌었다. 12경기에서 6승 3무 3패를 기록했다. 이후 한동안 지도자 생활을 하지 않고 해설 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퀴라소 이후 7년만의 지도자 복귀다.
데미르스포르는 지난 시즌 4위를 차지했다. 이번 시즌 정상에 도전한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근이 아들 상돈이, 지상렬 품에서 세상 떠나…"생사 오가는 와중에도 꼬리 올리며 반가와해"
- "모르면 가만있어!"…장근석, '코수술' '한남동 전세' 악성댓글에 작정하고 반박('나는장근석')
- 권상우♥손태영 미국 집, '대부호 수준'…정원에 알비노사슴까지 "풀 맛집에 안전보장"
- 한혜진 "수치스러운 옷 입고 런웨이...끝나고 나서 울었다" ('한혜진')
- [SC이슈]나영석PD, 생방송 中 대형 사고…이병헌·김혜수인데 "잡고 뛰었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