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9천’, 대망의 첫 방송 D-1...도파민 ‘폭발’ 과몰입 포인트 넷

유수연 2023. 7. 1. 10: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여름을 뜨겁게 달굴 예견된 빅 예능 tvN '2억9천'(연출 이원웅/작가 강숙경)이 첫 방송을 단 하루 앞둔 가운데, 도파민이 폭발할 '과몰입 포인트 4가지'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과몰입 포인트 두 번째는 '결혼 자금 2억 9천만을 얻기 위한 10쌍의 리얼 커플 서바이벌'이다.

 '2억9천'은 대한민국 평균 결혼 자금인 2억 9천만 원의 상금을 쟁취하기 위한 리얼 예비 부부 10쌍의 치열한 서바이벌을 담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유수연 기자] 올 여름을 뜨겁게 달굴 예견된 빅 예능 tvN ‘2억9천’(연출 이원웅/작가 강숙경)이 첫 방송을 단 하루 앞둔 가운데, 도파민이 폭발할 ‘과몰입 포인트 4가지’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과몰입 포인트 첫 번째는 ‘강철부대’ 이원웅 PD와 ‘피지컬: 100’ 강숙경 작가’다. ‘2억9천’은 ‘강철부대’로 서바이벌 예능의 새 장르를 개척한 이원웅 PD와 ‘피지컬: 100’으로 한국 예능을 전 세계적으로 히트시키며 K-예능의 새 시대를 연 강숙경 작가가 의기투합해 제작한 두 번째 서바이벌 예능이라는 점에서 기대를 높인다. 이미 ‘강철부대’로 남다른 팀워크를 발휘한 바 있는 이원웅 PD와 강숙경 작가가 이번에는 ‘결혼’이라는 시의성 높은 주제로 파격적이고 센세이셔널한 서바이벌을 탄생시킨다. 이에 믿보 제작진의 국내 최초 리얼 커플 서바이벌 ‘2억9천’에 대한 기대가 수직 상승한다.

과몰입 포인트 두 번째는 ‘결혼 자금 2억 9천만을 얻기 위한 10쌍의 리얼 커플 서바이벌’이다. ‘2억9천’은 대한민국 평균 결혼 자금인 2억 9천만 원의 상금을 쟁취하기 위한 리얼 예비 부부 10쌍의 치열한 서바이벌을 담는다. 예비부부 10쌍은 상금을 얻기 위해 스펙타클한 미션들을 수행하며 사랑과 믿음을 증명한다. 이 과정에서 예비부부들은 단단힌 믿음이 위태롭게 뒤흔들리고 서로의 사랑은 시험에 들게 되거나 혹은 더욱 깊어진 마음을 확인하게 될 예정. 이에 달콤했던 연애 기간을 끝내고 결혼이라는 현실을 맞닥뜨린 예비부부가 함께 고난을 이겨내는 모습은 보는 이들까지 웃고 울리며 감동을 자아낼 것이다. 결혼 자금뿐만 아니라 커플간 애정 경쟁도 빅잼 포인트. 지난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강숙경 작가는 “서바이벌 보다 사랑 경쟁이 치열했다”고 밝힌 바 있어, 리얼 커플간의 달달한 사랑과 커플 심리전이 과몰입을 일으키며 시청자들을 ‘2억9천’만의 세계관에 푹 빠져들게 만들 것으로 기대를 높인다.

과몰입 포인트 세 번째는 ‘400여명 시청자가 대박을 입증한 서바이벌’이라는 점이다. ‘2억9천’은 tvN 예능 최초로 프리미어 시사를 개최, 20대에서 50대까지 400여명의 다양한 예비 시청자들에게 ‘2억9천’ 1회를 미리 관람하는 시간을 마련한 바 있다. 이에 지난 6월 27일(화) 영등포 CGV 스크린 X관에서 진행된 프리미어 시사에서 관객들은 열광적인 반응을 쏟아냈다. 실제로 이날 관객들은 “역대 최고의 서바이벌 예능이 었다”, “요즘 예능에서 보지 못한 신선함”, “긴장감 넘치는 편집과 자막, 음악까지 완벽한 서바이 벌. 커플들 간의 경쟁 또는 화합 기대”, “엄청난 스케일. 신선한 서바이벌 완벽. 지금 이 순간에도 두근두근”이라며 입을 모아 ‘2억9천’ 1회의 꿀잼을 입증했고, 시사 이후 벌써부터 SNS 등을 통해 입소문이 전파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400여명의 관객의 호평 세례를 이끈 ‘2억9천’이 안방극장 시청자들에게 어떤 반응을 이끌어낼지, ‘2억9천’ 첫 방송에 귀추가 주목된다.

과몰입 포인트 네 번째는 ‘4MC 군단 최수영, 장성규, 이기우, 이은지의 입담 대결’이다. 특히 이들은 결혼 10년차 선배, 1년차 신혼, 미혼을 대표하는 MZ세대까지 결혼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나누며 ‘2억9천’의 보는 재미를 극대화시킬 예정이다. 소녀시대 멤버이자 배우로 활약 중인 시대의 아이콘인 최수영은 예비신혼 부부들을 공감하고 또 솔직한 견해를 쏟아내고, 장성규는 결혼 10년차 선배의 생생한 경험담과 눈치 9단의 면모로 커플 간의 속마음을 정확히 캐치할 예정. 이기우는 결혼 1년차 리얼 신혼답게 자신의 일인양 과몰입 리액션을 폭발하고 이은지는 거침없는 돌직구 멘트로 치열한 서바이벌을 더욱 후끈 달아오르게 할 것이다. 이에 마치 예비 시청자들과 한 공간에서 ‘2억9천’을 보는 듯 생생한 리액션으로 꿀잼을 배가시켜줄 예정이다.

올 여름을 더욱 뜨겁게 만들 기대작, 리얼 커플 서바이벌 tvN ‘2억9천’은 각양각색의 사연을 가진 열 커플이 서로의 믿음과 사랑을 증명하고 결혼이라는 결승점을 향해 달려가는 과정을 담은 압도적 규모의 리얼 커플 서바이벌. 내일(2일) 저녁 7시 45분에 첫 방송된다.

/yusuou@osen.co.kr

[사진] tvN '2억 9천'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