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초 금액보다 더 지불했다…포체티노 2호 영입은 ‘포스트 마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트 마네'가 첼시 유니폼을 입는다.
첼시는 1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비야레알의 니콜라스 잭슨 영입을 발표하게 된 걸 기쁘게 생각한다. 그와는 8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첼시의 공동 디렉터 로렌스 스튜어트와 폴 윈스탠리는 "우리는 그가 다음 단계를 밟을 준비가 되어 있다고 믿는다. 새로운 감독, 동료들과 함께 활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첼시는 지난시즌 38경기서 38골에 그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강예진기자] ‘포스트 마네’가 첼시 유니폼을 입는다.
첼시는 1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비야레알의 니콜라스 잭슨 영입을 발표하게 된 걸 기쁘게 생각한다. 그와는 8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당초 지불하려 했던 금액보다 더 얹은 3200만 파운드(535억 원) 계약이다. 이는 크리스토퍼 은쿤쿠에 이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체제 2호 영이다.
첼시의 공동 디렉터 로렌스 스튜어트와 폴 윈스탠리는 “우리는 그가 다음 단계를 밟을 준비가 되어 있다고 믿는다. 새로운 감독, 동료들과 함께 활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잭슨은 ‘포스트 네이마르’라 불린다. 빠른 발과 속도를 바탕으로한 드리블 능력이 장점으로 꼽힌다. 비야레알 유스 출신인 그는 2021~2022시즌 1군 무대를 밟았다. 스트라이커와 측면 공격수 등 다양한 포지션 소화가 가능하다.
2022~2023시즌에는 38경기에 출전해 13골5도움을 올렸다. 네이마르(PSG)뿐 아니라 사디오 마네(바이에른 뮌헨)와 플레이 스타일이 비슷하다는 평가도 따른다. 첼시는 지난시즌 38경기서 38골에 그쳤다. 팀 성적은 12위로 자연스레 바닥을 쳤다. 때문에 잭슨의 영입은 골 결정력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새 지휘봉을 잡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 차기시즌 준비에 한창이다. 은골로 캉테를 시작으로 마테오 코바치치, 칼리두 쿨리발리, 에두아르 멘디 등과는 결별 확정이다. kk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곽민선 아나 “인터뷰 위해 사생활도 캐.. 뒷조사 하면 다 나온다” 탁재훈 긴장
- [단독] 화사, 일과 사랑 다 잡았다! 12세 연상 사업가와 5년째 열애
- “다들 후방 조심”...홍영기의 ‘치명적인’ 비키니 패션
- ‘54세’ 지상렬, 결혼 계획 발표 “사회는 강호동 축가는 이승기, 야구장에서 결혼식”(강심장
- ‘60세’ 박준금, 완벽 뒤태 자랑.. MZ세대+뉴진스 부럽지 않은 패션 센스
- 독일 언론도 김민재에 반했다, 바이에른 뮌헨 영입 호평, 화색 일색…‘잭팟 터졌다’ 대박 예감
- ‘83세’ 김용림, 자기관리 끝판왕.. “30년 동안 헬스 하루에 2시간씩 해” (퍼펙트라이프)
- 탁재훈, 귀가 서두르는 이유? “이따가 키스 약속 있다” 깜짝 발언(공부왕찐천재)
- 최수종♥하희라, 153평 ‘세컨하우스’ 전면 철거 결정…“다시 쌓아야해”
- 윤혜진, ♥엄태웅 대형사고에 ‘발끈’..“죽일까 살릴까”(왓씨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