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고양이부터 파충류 곤충까지 동물정보와 아이디어상품 '와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상반기 부산 반려동물 박람회가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 1층 4 ABC홀에서 개최됐다.
개와 고양이 관련한 식품과 용품 외에 파충류, 곤충, 물고기(개량 송사리) 코너가 있고 반려동물 관련한 여러 가지 정보와 아이디어 상품이 반려인을 반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펫가닉)·발톱과 배설물에 안전한 소파 등 눈길
경북 봉화 한국펫고, 내년 신입생 모집…단과대 설치 동명대 부스
올해 상반기 부산 반려동물 박람회가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 1층 4 ABC홀에서 개최됐다.
사전접수를 한 사람은 무료입장이고 현장에서는 입장료 5000원.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열린 상반기 박람회에는 반려인이라면 반길 만한 이색 코너가 많았다. 개장 첫날 찾아간 전시관에서는 반려견을 데리고 나온 반려인도 제법 눈에 띄었다.
개장 첫날 입구에서 사전 등록자 확인을 하고 팔찌를 받아 입장했다. 입장 전에 이벤트와 주의사항과 관람수칙, 부스 배치도와 업체 리스트를 대충 보고 들어갔다. 다섯 종류의 맹견에 속하진 않아도 대형견을 두 마리나 데리고 나온 견주는 반려견에 입마개를 하지 않아 다소 놀랐다.
넓은 전시관에서 첫눈에 띈 부스는 파충류와 곤충 코너. 파충류를 반려동물로 기르는 반려인 인구가 늘어나 많이 팔린다고 한다. 새끼 파충류 분양가는 보통 5만 원. 입양하면 기르는 방법을 상세히 설명해 준다. 비교적 젊은 연령대가 많이 보고 있었다.
초등학생과 부모가 함께 체험하는 곤충과 파충류 체험 클래스를 연 인섹트루 코너, 반려동물 그림으로 액자와 티셔츠, 액세서리를 만드는 코너, 반려동물의 발톱과 배설물에도 끄떡없는 소파를 전시한 가구 코너, 동물행동학 협회에서 마련한 반려동물을 위한 아로마테라피(펫가닉) 코너를 비롯해 한국펫산업신문과 한국고양이신문을 배포하는 펫비즈니스 무료상담 코너와 펫보험 상담 코너가 눈에 띄었다.
특히 경북 봉화군에 있는 특성화고 한국펫고등학교 2024 신입생 모집 코너와 최초의 반려동물대학이 개설된 동명대 부스는 반려동물에 관한 관심이 얼마나 확장되었는지 보여준다. 대한민국 펫 교육의 중심을 지향하는 한국펫고등학교 2024 신입생 모집 특별전형은 10월 12일부터 19일까지이고 일반전형은 11월 8일부터 14일까지이다.
행사장 가운데에는 반려인을 위한 쉼 공간으로 카페테리아를 마련해 커피와 스낵을 즐길 수 있다. 반려동물의 간식뿐만 아니라 반려인을 위한 간식도 판매하는 코너가 있었다. 전시장을 나올 때는 이것저것 필요한 물품을 구입한 가방이 묵직할지 모르니 각오해야 한다. 상반기에 때를 놓친 반려인은 하반기에 가보면 좋을 것이다. 하반기 일정은 12월 8~10일. 하반기도 온라인으로 사전에 접수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시민기자 배혜경 sense6856@hanmail.net
국제신문 시민기자 제도는 부산시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운영됩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