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에이셉' 스포티파이 단일곡 1억 스트리밍 돌파…통산 세 번째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스테이씨(STAYC)가 독보적 틴프레시를 입증했다.
지난달 30일 하이업엔터테인먼트는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가 지난 2021년 발매한 두 번째 싱글앨범 '스테이덤(STAYDOM)'의 타이틀곡 '에이셉(ASAP)'이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단일곡으로는 2021년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스테레오타입(STEREOTYPE)'의 타이틀곡 '색안경 (STEREOTYPE)'에 이은 두 번째 1억 스트리밍 기록이다.
앞서 스테이씨는 첫 번째 미니앨범 '스테레오타입(STEREOTYPE)', 두 번째 미니앨범 '영러브닷컴(YOUNG-LUV.COM)', 두 번째 싱글 '스테이덤(STAYDOM)'까지 3장의 앨범이 모두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음원 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고유의 팀 컬러를 담은 음악으로 꾸준히 사랑 받는 만큼 '글로벌 음원 강자' 스테이씨의 행보에도 기대감이 집중된다.
스테이씨는 오는 7월 13일, 15일 양일간 일본 첫 단독 팬미팅 '2023 스테이씨 팬미팅 "스윗 젤라또 팩토리" - 인 재팬(2023 STAYC FANMEETING "SWITH Gelato Factory" in Japan)'를 개최하고 오는 8월 국내 컴백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그룹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 사진 =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