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 신임 경영관리부문장(COO)에 이상민 준법감시인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투자공사(KIC)는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신임 경영관리부문장(COO) 및 부사장에 이상민 현 준법감시인을 임명했다고 1일 밝혔다.
이상민 신임 부문장은 이날부터 근무를 시작하며 임기는 3년이다.
이 신임 부문장은 "대한민국 국부펀드의 임원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다양한 업무 경험을 살려 국부 증진 및 공사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이 신임 부문장의 약력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성수 기자]한국투자공사(KIC)는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신임 경영관리부문장(COO) 및 부사장에 이상민 현 준법감시인을 임명했다고 1일 밝혔다.
이상민 신임 부문장은 이날부터 근무를 시작하며 임기는 3년이다. 그는 프랭클린템플턴투자신탁, 도이치투자신탁 등 금융투자업계에서 약 10년간 근무했다.
이 신임 부문장은 “대한민국 국부펀드의 임원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다양한 업무 경험을 살려 국부 증진 및 공사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이 신임 부문장의 약력이다.
△1968년생 △1987년 인천고등학교 졸업 △1995년 성균관대학교 회계학과 학사 △1996∼1997년 신세기투자신탁 국제업무팀 △1997∼2000년 프랭클린템플턴투자신탁 신탁회계팀장 △2000∼2001년 굿모닝신한증권 투신운용설립준비팀 △2001∼2003년 PCA투신 리스크관리팀장 △2003∼2006년 도이치투자신탁 경영지원부장 △2006년∼ 한국투자공사
신임 준법감시인(CCO)에는 서익호 현 경영지원실장이 임명됐다. 그는 지난 2005년 KIC에 입사해 뉴욕지사장, 투자기획팀장, 대체투자기획실장 등을 거쳤다.
김성수 (sungso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모 학대에도 자책…멍투성이로 숨진 12살 일기장
- "피임 노력했다"...'냉장고 영아시신' 친모 만삭, 남편은 눈치 못채
- [단독]정유정 "혼자 자살은 억울…같이 죽을 사람 찾아왔다"
- 여고 훔쳐보며 ‘음란 행위’…자습하던 학생에 딱 걸렸다
- 귀갓길 여성 뒤따라가 무단 침입…잡고 보니 전과 25범
- “네가 푸틴, 죽어라” 환청에 女동료 흉기로 찌른 30대
- 90년대생 전국 조폭들, SNS서 모인다…“사업 연대로 ‘윈윈’”
- 50도 육박하는 '살인더위'에 멕시코서 최소 100명 사망
- [단독]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 플랜트 수출임박...신성장동력 확보
- ‘킹더랜드’ 윤아, 텐션 ‘끌올’에 준호 “뭐하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