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초 리뷰] 故 주석중 교수 숨진 그곳…'달라진 건 없었다' (영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팩트> 는 지난달 30일 심장혈관 분야 권위자인 고(故) 주석중 아산병원 심장혈관흉부외과 교수가 교통사고로 숨진 현장을 찾아 도로의 문제점을 취재해 보도했습니다. 더팩트>
주 교수는 지난 16일 서울아산병원 인근 아파트 앞 교차로에서 자전거를 타고 횡단보도를 건너다 우회전하는 덤프트럭에 치여 유명을 달리했죠.
취재진이 본 교통사고 현장에는 덤프트럭이 30초에 1대꼴로 보였습니다.
자전거를 탄 사람들은 속도를 줄이지 않고 횡단보도를 건넙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가 본 사고 현장 문제 많아
덤프트럭들, 우회전 시 속도 안 줄여
보행자들 스스럼없이 무단횡단 감행
[더팩트|이덕인 기자] <더팩트>는 지난달 30일 심장혈관 분야 권위자인 고(故) 주석중 아산병원 심장혈관흉부외과 교수가 교통사고로 숨진 현장을 찾아 도로의 문제점을 취재해 보도했습니다.
주 교수는 지난 16일 서울아산병원 인근 아파트 앞 교차로에서 자전거를 타고 횡단보도를 건너다 우회전하는 덤프트럭에 치여 유명을 달리했죠. 취재진이 본 교통사고 현장에는 덤프트럭이 30초에 1대꼴로 보였습니다.
최근 큰 교통사고가 났지만 이를 예방하는 안내판 등은 따로 없었습니다. 더 큰 문제는 보행자들의 무단횡단에 있습니다. 자전거를 탄 사람들은 속도를 줄이지 않고 횡단보도를 건넙니다. 자세한 보도는 아래 기사에서 이어집니다.
[이건뭐지?] 故 주석중 사고 현장…무단횡단에 덤프트럭은 '쌩쌩' (영상)
thelong051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