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싸이 '흠뻑쇼' 도중 피네이션과 계약…"오늘 결정"

이재훈 기자 2023. 6. 30. 22: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마마무 ' 멤버 겸 솔로 가수 화사가 한류스타 가수 싸이 콘서트 게스트 무대에서 그와 전속 계약을 맺었다.

화사는 30일 오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싸이 흠뻑쇼 썸머 스웨그 2023' 도중 게스트로 나와 싸이가 이끄는 회사 피네이션과 계약했다.

최근 이전 소속사 RBW와 전속계약이 만료된 화사는 피네이션으로 간다는 설이 나왔다.

화사는 피네이션 행(行)을 확정하고 이날 전속계약한 것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가수 싸이가 30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3'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3.06.30. photocdj@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그룹 '마마무 ' 멤버 겸 솔로 가수 화사가 한류스타 가수 싸이 콘서트 게스트 무대에서 그와 전속 계약을 맺었다.

화사는 30일 오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싸이 흠뻑쇼 썸머 스웨그 2023' 도중 게스트로 나와 싸이가 이끄는 회사 피네이션과 계약했다.

싸이는 이날 공연 도중 "이렇게 하는 건 이례적이다. 세계 최초가 아닐까 한다. 계약 좀 하겠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무대 위에 놓인 테이블 위 계약서에 서명을 했고 이후 화사가 등장해 해당 계약서에 서명을 더했다. 최근 이전 소속사 RBW와 전속계약이 만료된 화사는 피네이션으로 간다는 설이 나왔다. 화사는 피네이션 행(行)을 확정하고 이날 전속계약한 것이다.

화사는 이날 자신의 대표곡 '마리아'를 부른 뒤 "몇 분 전 피네이션 소속이 된 화사"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진짜 몇 분 전에 계약했다. 계약서를 검토해오다 오늘 정리가 됐다. 많은 분과 뜻 깊은 추억을 나누게 됐다"고 흡족해했다.

화사는 지난 2014년 마마무 멤버들과 데뷔했다. 이 팀은 이후 히트곡을 연달아 발표하며 '믿듣맘무'로 자리잡았다. '피아노맨', '음오아예', '넌 is 뭔들', '데칼코마니' 등의 히트곡을 냈다.

특히 화사는 멤버들 중 가장 솔로 활동이 두드러졌다. 2019년 솔로 활동 병행을 시작해 '멍청이(twit)' '마리아' 등의 히트곡을 냈다. MBC TV '나 혼자 산다'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자연스럽고 친근한 매력을 선보여왔다. 최근엔 역대 톱 댄스 여성가수들이 출연하는 tvN '댄스 가수 유랑단'에 나오고 있다. 이날엔 열애설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다. 12세 연상의 사업가와 교제 중이라는 설이 나왔다. 이에 대해 화사는 따로 반응하지 않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