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싸이 '흠뻑쇼' 도중 피네이션과 계약…"오늘 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마마무 ' 멤버 겸 솔로 가수 화사가 한류스타 가수 싸이 콘서트 게스트 무대에서 그와 전속 계약을 맺었다.
화사는 30일 오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싸이 흠뻑쇼 썸머 스웨그 2023' 도중 게스트로 나와 싸이가 이끄는 회사 피네이션과 계약했다.
최근 이전 소속사 RBW와 전속계약이 만료된 화사는 피네이션으로 간다는 설이 나왔다.
화사는 피네이션 행(行)을 확정하고 이날 전속계약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그룹 '마마무 ' 멤버 겸 솔로 가수 화사가 한류스타 가수 싸이 콘서트 게스트 무대에서 그와 전속 계약을 맺었다.
화사는 30일 오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싸이 흠뻑쇼 썸머 스웨그 2023' 도중 게스트로 나와 싸이가 이끄는 회사 피네이션과 계약했다.
싸이는 이날 공연 도중 "이렇게 하는 건 이례적이다. 세계 최초가 아닐까 한다. 계약 좀 하겠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무대 위에 놓인 테이블 위 계약서에 서명을 했고 이후 화사가 등장해 해당 계약서에 서명을 더했다. 최근 이전 소속사 RBW와 전속계약이 만료된 화사는 피네이션으로 간다는 설이 나왔다. 화사는 피네이션 행(行)을 확정하고 이날 전속계약한 것이다.
화사는 이날 자신의 대표곡 '마리아'를 부른 뒤 "몇 분 전 피네이션 소속이 된 화사"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진짜 몇 분 전에 계약했다. 계약서를 검토해오다 오늘 정리가 됐다. 많은 분과 뜻 깊은 추억을 나누게 됐다"고 흡족해했다.
화사는 지난 2014년 마마무 멤버들과 데뷔했다. 이 팀은 이후 히트곡을 연달아 발표하며 '믿듣맘무'로 자리잡았다. '피아노맨', '음오아예', '넌 is 뭔들', '데칼코마니' 등의 히트곡을 냈다.
특히 화사는 멤버들 중 가장 솔로 활동이 두드러졌다. 2019년 솔로 활동 병행을 시작해 '멍청이(twit)' '마리아' 등의 히트곡을 냈다. MBC TV '나 혼자 산다'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자연스럽고 친근한 매력을 선보여왔다. 최근엔 역대 톱 댄스 여성가수들이 출연하는 tvN '댄스 가수 유랑단'에 나오고 있다. 이날엔 열애설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다. 12세 연상의 사업가와 교제 중이라는 설이 나왔다. 이에 대해 화사는 따로 반응하지 않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