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을 웃게 만든다” 김민재 포함 두 명만 보유한 기록, 대체 뭐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에른 뮌헨을 웃게 할 김민재의 기록이 있다.
이탈리아 매체 '코리에레 델로 스포르트'는 "김민재가 뮌헨으로의 이적을 앞두고 있다. 뮌헨은 김민재의 바이아웃을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고, 김민재는 뮌헨과 합의를 마쳤다. 이탈리아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민재는 지난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최고의 수비수였다. 여기 김민재의 폭발력을 증명하는 기록이 있다"라며 김민재의 뮌헨 이적에 대한 관심과 함께 김민재가 보유한 기록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김환]
바이에른 뮌헨을 웃게 할 김민재의 기록이 있다.
김민재의 뮌헨 이적이 임박했다. 영국 ‘가디언’에서 활동하며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로 알려진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29일(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뮌헨이 김민재와 구두 합의를 마쳤다. 김민재 측은 뮌헨의 5년 계약 제안을 받아들였다. 이제 남은 단계는 뮌헨이 나폴리에 김민재의 바이아웃 금액을 지불하는 것이다”라며 김민재의 뮌헨행이 가까워졌다고 전했다. 이적이 확정됐을 때 사용하는 로마노만의 시그니처 멘트 ‘Here We Go’도 잊지 않았다.
뮌헨은 김민재를 영입해 월드 클래스 선수들로 수비진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 김민재는 마타이스 더 리흐트 혹은 다요 우파메카노와 센터백 자리에서 호흡을 맞출 전망이다.
이탈리아 매체들도 김민재의 뮌헨 이적을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다. 이탈리아 매체 ‘코리에레 델로 스포르트’는 “김민재가 뮌헨으로의 이적을 앞두고 있다. 뮌헨은 김민재의 바이아웃을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고, 김민재는 뮌헨과 합의를 마쳤다. 이탈리아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민재는 지난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최고의 수비수였다. 여기 김민재의 폭발력을 증명하는 기록이 있다”라며 김민재의 뮌헨 이적에 대한 관심과 함께 김민재가 보유한 기록을 소개했다.
이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드리블 돌파를 허용하지 않은 시간에 대한 기록이었다. ‘코리에레 델로 스포르트’는 축구 통계 매체 ‘옵타’의 기록을 가져와 “김민재는 안토니오 뤼디거(레알 마드리드)와 함께 지난 시즌 UCL에서 550분 동안 상대에게 드리블 돌파를 허용하지 않은 유이한 수비수였다. 그는 넘을 수 없는 벽과 같았다. 이런 이유로 뮌헨이, 그리고 앞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팀들이 김민재 영입을 시도한 것이다”라고 했다.
실제 김민재는 빠른 스피드와 민첩함을 보유하고 있어 상대 공격수와의 일대일 상황에서도 쉽게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속도나 발재간을 갖고 있는 공격수라도 결국에는 공을 치고 나가는 드리블 타이밍을 잡아야 하는데, 김민재는 상대에게 이런 기회조차 허용하지 않은 셈이다.
‘코리에레 델로 스포르트’는 이 기록을 소개하며 “김민재가 UCL에서 보여준 놀라운 기록은 뮌헨을 웃게 만든다”라며 김민재 영입을 앞둔 뮌헨도 이 기록을 보면 기뻐할 것이라고 했다.
김환 기자 hwankim14@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