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1·2일[TV 하이라이트]
평화와 긴장 사이…DMZ 마을 일상
■로컬상생 프로젝트 오늘부터 구독중(KBS2 토 오전 9시5분) = 농어민과 상생의 길을 모색하며 지역 정보를 전달하는 <오늘부터 구독중> 제3편은 DMZ에서 시작된다. 가수 토니안과 초아는 철원 DMZ를 방문해 실향민의 사연을 듣는다. 북한의 남침용 땅굴에 방문한 두 사람은 지하 500m까지 내려가보지만 한여름에도 서늘한 공기에 기겁한다. 주말마다 열리는 직거래 장터 DMZ 마켓에서는 5만원으로 선물을 산다. 과연 그들이 선택한 철원의 특산물은 무엇일까. 철원은 물론 방송인 김해준과 마리아가 방문한 파주까지 DMZ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인다.
6연승 앞둔 ‘팔색조’와 새로운 도전자
■복면가왕(MBC 일 오후 6시5분) = 연승 가도를 달리는 가왕 ‘팔색조’의 도전이 계속된다. 6연승까지 단 한 번만 승리하면 되는 그는 장기 가왕 반열에 합류하기를 꿈꾸며 무대에 오른다. 굳건한 지지층의 응원이 이어지는 가운데 가왕 대항마가 등장한다. 장기 가왕을 저지하기 위한 도전자들의 총력전이 이어지고 관객석은 술렁인다.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관객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은 주인공은 과연 누구일까. 작곡가 윤상은 “가왕이 바뀌어도 된다”며 도전자들의 무대에 감탄한다. 가왕 자리를 지키려는 자와 뺏으려는 자의 무대 쟁탈전이 시작된다.
파주 떠나는 이상민 ‘파란만장 이야기’
■미운 우리 새끼(SBS 일 오후 9시5분) = 가수 이상민이 정들었던 파주 집을 떠난다. <미운 우리 새끼>에서 무려 4차례나 집을 공개했던 상민은 추억 가득한 파주를 떠나기 전 가수 김종민과 김종국을 만난다. 파주 집에서의 추억을 회상하며 1년간 공개하지 않았던 금고도 보여준다. 금고 안에는 무엇이 들어있을까. ‘신체 포기 각서’ ‘권리 포기 각서’ 등 쏟아지는 서류를 보며 종국과 종민은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상민은 계속해서 덤덤하게 서류를 내보이며 그동안 있었던 일을 이야기한다. 과연 상민에게는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빗속에 모인 시민들···‘윤석열 퇴진·김건희 특검’ 촉구 대규모 집회
- 트럼프에 올라탄 머스크의 ‘우주 질주’…인류에게 약일까 독일까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사라진 돌잔치 대신인가?…‘젠더리빌’ 파티 유행
- “나도 있다”…‘이재명 대 한동훈’ 구도 흔드는 경쟁자들
- 제주 제2공항 수천 필지 들여다보니…짙게 드리워진 투기의 그림자
- 말로는 탈북자 위한다며…‘북 가족 송금’은 수사해놓고 왜 나 몰라라
- 경기 안산 6층 상가 건물서 화재…모텔 투숙객 등 52명 구조
- [산업이지] 한국에서 이런 게임이? 지스타에서 읽은 트렌드
- [주간경향이 만난 초선] (10)“이재명 방탄? 민주당은 항상 민생이 최우선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