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수영, 통조리 햄 떡볶이→치즈폭포 레시피 공개(편스토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류수영이 통조림 햄으로 만드는 떡볶이와 비주얼 쇼크 치즈폭포를 선보인다.
세상에 많고 많은 떡볶이가 있지만 류수영은 조미료 따로 없이 통조림 햄 하나로 맛을 완성하는 '실패 없는' 떡볶이를 만들 전망이다.
배달 떡볶이에서나 보던 그 비주얼을 류수영은 전자레인지로 눈 깜짝할 사이에 재현, 치즈 폭포를 만들었다.
과연 '믿고 먹는 어남선생' 류수영이 소개하는 실패 없는 '스햄떡볶이' 레시피는 무엇일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류수영이 통조림 햄으로 만드는 떡볶이와 비주얼 쇼크 치즈폭포를 선보인다.
30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믿고 먹는 어남선생’ 류수영이 또 하나의 대박 레시피를 소개한다.
세상에 많고 많은 떡볶이가 있지만 류수영은 조미료 따로 없이 통조림 햄 하나로 맛을 완성하는 ‘실패 없는’ 떡볶이를 만들 전망이다.
이날 공개되는 VCR 속 류수영은 저녁 식사로 떡볶이를 배달시켜 먹겠다는 스태프의 말에 “왜 시켜 먹어요? 해 먹으면 되죠”라고 외쳤다.
‘편스토랑’ 패밀리들은 “만들어 먹으면 좋지만 떡볶이 맛있게 만들려면 재료가 많이 필요한데…”라며 멸치 육수, 케첩, 강황가루 등 익히 알려진 비법 재료들을 유추했다.
이에 류수영은 “다 필요 없다”며 통조림 캔 하나를 꺼냈다. 류수영은 “온갖 비법 재료들이 많지만, MSG도 필요 없다. 이거 하나면 실패 없는 맛을 보장한다”고 해 모두를 집중시켰다. 실패 없는 ‘스햄떡볶이’ 레시피다.
하지만 놀라기에는 일렀다. 류수영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해서 먹으면 모두가 ‘우와!’를 외치며 좋아할 것이다. 떡볶이 주문할 때 꼭 추가로 시키는 치즈!”라고 말했다.
새빨간 떡볶이 위로 하얀 치즈가 폭포처럼 쏟아지는 비주얼을 내겠다는 것. 배달 떡볶이에서나 보던 그 비주얼을 류수영은 전자레인지로 눈 깜짝할 사이에 재현, 치즈 폭포를 만들었다.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완벽하게 구현한 맛집 치즈 폭포에 ‘편스토랑’ 식구들은 혀를 내둘렀다. 레시피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꼼꼼하게 전하는 류수영의 모습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에 이찬원이 “마치 요리학과 교수님 같다”라고 감탄하자 모두가 함께 웃으며 공감했다고.
과연 ‘믿고 먹는 어남선생’ 류수영이 소개하는 실패 없는 ‘스햄떡볶이’ 레시피는 무엇일까. 집에서 배달 떡볶이 맛집의 ‘치즈폭포’를 만드는 비법은 무엇일까. 야식을 절로 당기게 하는 KBS2‘신상 출시 편스토랑’은 6월 30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MK스포츠 진주희 mkculture@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쇼미9’·‘고등래퍼4’ 출신 래퍼,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 - MK스포츠
- 임나영·최웅 열애설 부인…측근 “공연한 사이일 뿐”(공식) - MK스포츠
- 나다, 와썹 멤버들과 만났다…예쁘고 섹시해 [똑똑SNS] - MK스포츠
- 카리나, 아찔한 등 라인 돋보이는 ‘비키니 자태’ [똑똑SNS] - MK스포츠
- ‘철기둥’ 김민재, 드디어 뮌헨 가나? 로마노 ‘Here we go!’…5년 계약 구두 합의 - MK스포츠
- 최주환 ‘송구가 너무 높아’ [MK포토] - MK스포츠
- 에레디아 ‘기습번트 대고 내야안타’ [MK포토] - MK스포츠
- 최주환 ‘몸은 던졌지만 발은 끝까지 베이스에~’ [MK포토] - MK스포츠
- 김광현 ‘시즌 5승을 노린다’ [MK포토] - MK스포츠
- 김광현 ‘특유의 다이나믹한 피칭’ [MK포토]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