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K팝 뮤직비디오인줄…이게 독일 마트 광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독일의 대형 마트 체인 '카우플란트'가 K팝 뮤직비디오의 콘셉트를 차용해 만든 광고를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카우플란트는 독일 등 유럽 8개국에 약 150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형 마트 체인으로 K팝을 마케팅에 활용하며 대중 광고에도 K팝이 적극 활용되는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문영규 기자] 독일의 대형 마트 체인 ‘카우플란트’가 K팝 뮤직비디오의 콘셉트를 차용해 만든 광고를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다.
30일 카우플란트 유튜브 채널에 지난 15일 올라온 ‘K를 조심해!’(Watch out for the K!)라는 제목의 광고 영상의 조회수는 213만6982회를 기록하고 있다. 보름 만에 200만을 돌파할 정도로 조회수가 급상승하고 있다.
‘폭탄세일 가자’, ‘어머나’, ‘쏠게! 줄세워봐!’, ‘내 뒤로 줄을 서봐’, ‘모든게 화려하기만해’, ‘나 처럼 해봐’ 등 한국어를 채용해 가사를 구성했다.
멜로디 등 중독성 있는 음악과 K팝의 잘 짜여진 독특한 안무 등도 잘 반영했으며 데뷔를 앞둔 걸그룹 JX가 노래를 불렀다.
틱톡에서는 조회수가 1130만회를 넘어섰다.
카우플란트는 독일 등 유럽 8개국에 약 150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형 마트 체인으로 K팝을 마케팅에 활용하며 대중 광고에도 K팝이 적극 활용되는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K팝의 영향력이 유럽에서도 확대되는 가운데 최근 독일에서는 K팝 댄스 교습 학원이 인기를 끄는 등 문화 전반에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카우프랜드가 확실히 더 많은 K팝 팬들을 끌어들일 것”, “창의적인 광고다”, “좋은 아이디어다” 등의 반응과 함께 “내가 독일 마트 광고를 검색해서 보러오다니”, “엄청 익숙한 무언가를 느꼈다. 뜬금 잘만들었다”는 한국인들의 반응도 올라왔다.
ygmo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5세 동안 미모 뽐낸 김사랑, 日 도쿄 긴자 거리서 포착
- '소녀시대'태연, 파격 노출… 청바지 지퍼 풀고 각선미 자랑
- 그룹 ‘디셈버’ 출신 윤혁, 억대 사기로 구속 기소
- 최수종 하희라 부부 25살 훈남 아들 공개 화제…군 제대 후 첫방송
- 이정재"탑과 몇년째 연락 안해"…'오징어게임2' 캐스팅과 무관 주장
- '서프라이즈 걔' 이수완 근황…연 매출 39억 사업가로 대박
- 황의조 "숙소 가방에 둔 휴대폰, 훈련 마치고 오니 사라졌다"
- 화사, 12살 연상 사업가와 5년째 열애 중
- '위암 투병' 가수 김란영 "수술로 위 60% 절제, 15kg 빠져"
- ‘CDP가방’에 이어…뉴진스 ‘가방앨범’ 나온다, 신곡 발매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