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기 하한가' 동일산업 등 5개 종목, 3일부터 거래 재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당국이 '무더기 하한가'로 매매 거래 정지 조치가 내려졌던 동일산업, 대한방직, 만호제강, 방림, 동일금속 등 5개 종목에 대해 오는 3일부터 거래를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는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5일부터 취해졌던 동일산업, 대한방직, 만호제강, 방림, 동일금속 등 5개 종목에 대한 매매거래 정지 조치를 해제한다고 밝혔다.
이에 한국거래소는 15일부터 해당 종목에 대한 매매거래 정지 조치를 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금융당국이 '무더기 하한가'로 매매 거래 정지 조치가 내려졌던 동일산업, 대한방직, 만호제강, 방림, 동일금속 등 5개 종목에 대해 오는 3일부터 거래를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는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5일부터 취해졌던 동일산업, 대한방직, 만호제강, 방림, 동일금속 등 5개 종목에 대한 매매거래 정지 조치를 해제한다고 밝혔다.
앞서 14일 해당 5개 종목은 당일 모두 하한가를 기록했다. 이에 한국거래소는 15일부터 해당 종목에 대한 매매거래 정지 조치를 취했다.
금융당국은 지난 4월에 발생한 차액결제거래(CFD) 관련 주가 급락사태 발생 이후 유사한 유형의 불공정거래 가능성에 대해 집중 점검하는 과정에서 5개 종목에 주가조작 혐의를 포착했다.
이후 검찰은 금융당국이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혐의자 대상 출국금지, 압수수색, 기소 전 추징보전 명령 등의 조치를 취했다.
당국은 "향후에도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시장질서 교란세력에 대해 단호히 대응하는 등 투자자 보호와 주식시장 안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
- 1억 3천 '코인투자' 실패한 아내…남편은 "신뢰할 수 없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8일, 작은 소원도 지성으로 기도하면 이루어지리라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
- "전성기에 한 달 1억 벌어"…'165만 유튜버'의 어마어마한 수익
- 동덕여대 무단 침입한 20대 남성 2명 입건…"상황 궁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