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대출금리 반 년 만에 상승 전환...0.11p%↑
YTN 2023. 6. 30. 17:58
■ 출생 신고 사각지대를 막기 위한 출생통보제 도입 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출생정보 등록체계가 구축되는 1년 뒤부터 시행됩니다.
■ 파업 노동자에 대한 손배소를 제한하는 이른바 '노란봉투법' 본회의 부의 안건이 가결됐습니다. 여당 의원들의 집단 퇴장 속에 야당 의원들이 단독 처리했습니다.
■ 밤사이 경북 북부와 강원 지역 등에 내린 폭우로 크고 작은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경북 영주에서는 주택을 덮친 토사에 14개월 영아가 목숨을 잃었습니다.
■ 장마전선이 남하하면서 남해안과 제주도에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강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반면 중부 내륙은 장마가 수그러들면서 당분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 지난달 은행권 대출 평균 금리가 반년 만에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 예금 금리도 올랐는데, 예금과 대출금리가 함께 오른 것은 지난해 11월 이후 처음입니다.
■ 과거 외환은행을 매각한 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 측이 취소된 세금을 돌려달라며 낸 소송 1심에서 정부와 서울시가 패소했습니다. 법원은 모두 천682억 원을 반환하라고 판결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文, 군인 생체실험 지시"...공무원인재개발원장 내정자 '극우 발언' 논란 [Y녹취록]
- 부산에 K-팝 고등학교 만든다...2028년 개교
- 방콕 공항 여행객, 무빙워크에 다리 껴 '응급 절단'
- 유튜브, '광고 차단기' 사용자 동영상 시청 제한
- '재산 3조' 러시아 억만장자 국적 포기...우크라전 이후 6번째
- "UFO 존재, 美 은폐" 국방부 전 당국자 증언..."이메일서 영상 삭제" [지금이뉴스]
- "살려달라" 투숙객 신고 쇄도...52명 목숨 구해낸 소방관의 판단 [지금이뉴스]
- 밍크고래 목에 수상한 상처...우연 가장한 혼획?
- [날씨] 오늘 기온 '뚝'...내일 영하권 추위 온다
- 국민의힘 내부 "이재명 관련 의문사 진상규명위 출범"...특검 얘기까지 [Y녹취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