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 의식했나?… 트위터, 아동 성 착취물 유통 근절 그룹 재가입할 듯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위터가 온라인에서 유통되는 불법 아동 성 착취물에 맞서기 위해 기술 연합(Tech Coalition)에 재가입할 것으로 보인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9일 "린다 야카리노 트위터 CEO가 아동 성 착취물에 대응하기 위해 4만 달러(약 5000만원)의 기술 연합 연회비 지급을 승인했다"고 전했다.
머스크도 트위터에 올라오는 아동 성 착취물을 제거하는 것과 관련해 강한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 CEO, 기술 연합 연회비 지급 승인
트위터가 온라인에서 유통되는 불법 아동 성 착취물에 맞서기 위해 기술 연합(Tech Coalition)에 재가입할 것으로 보인다. 트위터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에 인수된 이후 아동 성 착취물에 대한 자체 검열에 실패하는 등 관리·감독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광고주들이 사이트 안전성과 관련해 우려를 제기했고, 기술 연합 재가입을 추진하는 것으로 보인다.
기술 연합은 온라인상에서 벌어지는 성 착취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꾸려진 연합체로 메타,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틱톡 등 여러 대형 테크 기업들이 회원으로 가입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9일 “린다 야카리노 트위터 CEO가 아동 성 착취물에 대응하기 위해 4만 달러(약 5000만원)의 기술 연합 연회비 지급을 승인했다”고 전했다. 트위터는 지난 3월 기술 연합 회원 자격이 만료됐지만, 비용 절감 차원에서 회원 자격을 연장하지 않고 있었다.
머스크도 트위터에 올라오는 아동 성 착취물을 제거하는 것과 관련해 강한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머스크는 과거 트위터를 통해 “아동 성 착취물이 게시되지 못하도록 막는 것이 트위터의 최우선 과제”라며 “아동 성 착취를 조장하는 콘텐츠 게시를 전면적으로 금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트위터는 자사 플랫폼에 광고를 게시하는 기업들을 의식해 이같은 결단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이달 초 스탠포드 대학교 연구팀은 최근 몇 달 동안 트위터가 수십 건에 달하는 아동 성 착취물이 게시되는 것을 막지 못했다고 발표했다.
최근 트위터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공유되는 아동 성 착취물과 관련한 사회적인 우려도 커지고 있다. 데이비드 티엘 스탠포드 인터넷 연구소 수석 연구원은 “플랫폼에서 가해지는 성적 위협으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기 위한 생태계에 구성원이 되지 않는 것은 아동에게 가해지는 위협에 무지한 것과 다름없다”라고 설명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
- 우리은행, ‘외부인 허위 서류 제출’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 올해만 네 번째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
- 중국이 가져온 1.935㎏ 토양 샘플, 달의 비밀을 밝히다
- “GTX 못지 않은 효과”… 철도개통 수혜보는 구리·남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