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코츠테크놀로지, 증권신고서 제출…8월 코스닥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글보드 컴퓨터(SBC) 기반 방위산업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 기업 코츠테크놀로지는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코츠테크놀로지는 방위 산업의 국산화를 선도하는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1999년 5월에 설립됐다.
코츠테크놀로지는 이번 상장으로 조달한 자금을 연구 개발 및 우수 인재 확보, 설비 투자에 투입할 계획이다.
코츠테크놀로지는 이번 상장에서 100만주를 공모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싱글보드 컴퓨터(SBC) 기반 방위산업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 기업 코츠테크놀로지는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설립 이후 현재까지 지상, 해상, 항공, 유도무기 등의 사업에 참여하며 외형을 확대했다. 특히 감시정찰(ISR), 지휘통제(C4I), 정밀타격(PGM)등 무기체계의 핵심 컴퓨터 장치를 제작해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주요 품목으로는 △K2전차, 천마와 같은 무기에 적용되는 사격통제 및 체계제어 컴퓨터 △해군 함정에 적용되는 소나체계 및 무장통제 체계 △전투기 및 무인기에 탑재되는 처리통제부, 발사제어 패널 등이 있다.
코츠테크놀로지는 이번 상장으로 조달한 자금을 연구 개발 및 우수 인재 확보, 설비 투자에 투입할 계획이다. 임베디드 시스템 기술 고도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K2 폴란드 수출 등 수주 증가에 따른 생산 라인 증설로 생산 능력도 확대한다.
코츠테크놀로지는 이번 상장에서 100만주를 공모한다. 공모 예정가는 1만~1만1500원이다. 총공모금액은 100억~115억원이다. 수요예측은 7월26~27일 양일간 진행한다. 8월1~2일 일반 청약을 거쳐 8월 10일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조지원 코츠테크놀로지 대표이사는 “코츠테크놀로지는 K-방산의 위상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기술력과 포트폴리오를 모두 갖췄다”며 “이번 기업공개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SBC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정유정 "혼자 자살은 억울…같이 죽을 사람 찾아왔다"
- "피임 노력했다"...'냉장고 영아시신' 친모 만삭, 남편은 눈치 못채
- 비 오는 날 출퇴근길, 서울 어느 도로가 막혔나 [데이터인사이트]
- "프랑스는 불타고 있는데..", 전국시위 중 팝스타 보러간 마크롱
- 디셈버 출신 윤혁, 억대 사기 혐의로 구속기소
- 부산 돌려차기男, 보복발언으로 '독방' 징벌…수사도 진행
- 90년대생 전국 조폭들, SNS서 모인다…“사업 연대로 ‘윈윈’”
- 50도 육박하는 '살인더위'에 멕시코서 최소 100명 사망
- [단독]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 플랜트 수출임박...신성장동력 확보
- ‘킹더랜드’ 윤아, 텐션 ‘끌올’에 준호 “뭐하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