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 양성부터 미세먼지 저감까지…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사회공헌활동을 기록한 '2022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미래세대 육성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사회 공헌 기본방향으로 수립하고 2012년부터 매년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하고 있다.
국내 선도 금융기관으로 국민은행이 사회 전반에 책임을 이행하고 상생금융을 실천하고자 노력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담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은 미래세대 육성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사회 공헌 기본방향으로 수립하고 2012년부터 매년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하고 있다. 종이 사용량 절감을 위해 올해부터는 온라인으로만 배포한다. 보고서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사회공헌백서에는 △KB Dream Wave 2030 △함께 그린 내일 △세상을 바꾸는 나눔을 주제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담았다.
‘KB Dream Wave 2030’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2030년까지 청소년 누적 수혜자 30만명을 목표로 하는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 미취학 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성장 단계에 맞춰 학습·진로·지원 분야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이 게재됐다.
‘함께 그린 내일’에서는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K-Bee 프로젝트, KB 바다숲 프로젝트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맑은하늘 숲 조성, KB 학교숲·도시숲·전기차 충전기 조성, 임직원과 고객이 진행한 ‘필(必)환경 캠페인’등 친환경 활동을 소개했다.
‘세상을 바꾸는 나눔’은 지역사회 상생, 사회문제 해결, 사회적 가치 창출, 글로벌 나눔 프로젝트 등을 포함했다. 국내 선도 금융기관으로 국민은행이 사회 전반에 책임을 이행하고 상생금융을 실천하고자 노력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담겼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면서 국민 여러분의 평생 금융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상생금융을 적극 실천하고 한국 사회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철 (twomc@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정유정 "혼자 자살은 억울…같이 죽을 사람 찾아왔다"
- "피임 노력했다"...'냉장고 영아시신' 친모 만삭, 남편은 눈치 못채
- 비 오는 날 출퇴근길, 서울 어느 도로가 막혔나 [데이터인사이트]
- "프랑스는 불타고 있는데..", 전국시위 중 팝스타 보러간 마크롱
- 디셈버 출신 윤혁, 억대 사기 혐의로 구속기소
- 부산 돌려차기男, 보복발언으로 '독방' 징벌…수사도 진행
- 90년대생 전국 조폭들, SNS서 모인다…“사업 연대로 ‘윈윈’”
- 50도 육박하는 '살인더위'에 멕시코서 최소 100명 사망
- [단독]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 플랜트 수출임박...신성장동력 확보
- ‘킹더랜드’ 윤아, 텐션 ‘끌올’에 준호 “뭐하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