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스승 곧 확정, ‘트레블 경험’ 엔리케 PSG와 2년 계약(Here we go!)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의 차기 행선지로 유력한 파리생제르맹(PSG)이 새로운 감독 선임을 앞두고 있다.
이적 전문기자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30일(한국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PSG가 루이스 엔리케 감독과 2년 계약을 체결할 준비가 됐다. 크리스토프 갈티에 현 감독과 이른 시간 내 계약 해지한 후 엔리케 선임을 확정 지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PSG는 팀에 변화를 주기 위해 감독 교체 카드를 꺼내 들었다.
이번 PSG 감독 선임은 이강인에게도 중요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이강인의 차기 행선지로 유력한 파리생제르맹(PSG)이 새로운 감독 선임을 앞두고 있다.
이적 전문기자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30일(한국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PSG가 루이스 엔리케 감독과 2년 계약을 체결할 준비가 됐다. 크리스토프 갈티에 현 감독과 이른 시간 내 계약 해지한 후 엔리케 선임을 확정 지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PSG는 올 시즌 리그 우승을 이뤄냈지만, UEFA 챔피언스리그는 16강에서 바이에른 뮌헨에 패하며 멈췄다.
또한, 리오넬 메시-킬리안 음바페-네이마르라는 최고의 공격 듀오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다. 리그도 우승했음에도 압도적인 행보가 아니었다. PSG는 팀에 변화를 주기 위해 감독 교체 카드를 꺼내 들었다.
엔리케는 검증된 명장 중 하나다. 지난 2014/2015시즌 FC바르셀로나를 이끌고 유러피언 트레블(UCL, 리그, FA컵) 우승을 이뤄냈다. 이후 스페인 대표팀 감독직을 맡아 유로2020 4강까지 달성했다.
이번 PSG 감독 선임은 이강인에게도 중요하다. 이강인은 PSG행이 눈 앞에 와 있다. 새로운 감독과 조화가 중요하다. 이강인은 스페인에서 오랫동안 뛰었기에 엔리케 감독 스타일에 익숙하다. 그가 명장 엔리케 감독 밑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주목된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ON처럼 단호하게 거절! ‘EPL 강등됐어도 두둑한 자금에 굴복하지 않아’
- 음바페 영입 희생양 ‘충격’... 레알 발베르데, 리버풀에 1,290억 매각↑
- ‘SON 알려줘! KIM은 어때?’ 독일 넘어가 또 우승 트로피? ‘적극적인 러브콜’
- SON이랑 이제는 진짜 헤어질 결심? “바이에른 뮌헨과 이번에는 달라!”
- 바르사 잔류 원하는데…사우디 “연봉 2배 올려서 143억 줄게” 설득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