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그룹, 기업주도형벤처캐피털 '벤처스' 설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X그룹이 기업주도형벤처캐피털(CVC)을 설립해 신성장 사업 발굴에 적극 나선다.
LX홀딩스(383800)는 자본금 120억 원을 전액 출자해 기업주도형벤처캐피털 'LX벤처스'를 설립한다고 30일 밝혔다.
LX벤처스는 그룹의 주력 사업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와 제조·물류 자동화, 친환경 소재, 반도체 및 소재 분야 등에 투자를 집중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X그룹이 기업주도형벤처캐피털(CVC)을 설립해 신성장 사업 발굴에 적극 나선다.
LX홀딩스(383800)는 자본금 120억 원을 전액 출자해 기업주도형벤처캐피털 ‘LX벤처스’를 설립한다고 30일 밝혔다.
LX벤처스는 LX홀딩스가 100% 지분을 보유하게 된다. 투자 전문 인력과 준법감시인, 관리 인원 등 6명 규모로 LX홀딩스에서 경영전략팀장으로 투자를 담당해 온 이근명 대표가 이끈다. 1976년생인 이 대표는 LG와 LG전자, 제너럴일렉트릭 등에서 기업 인수합병(M&A)과 투자, 경영전략 등 풍부한 실무 경험을 쌓아왔다.
LX벤처스는 그룹의 주력 사업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와 제조·물류 자동화, 친환경 소재, 반도체 및 소재 분야 등에 투자를 집중할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헬스케어 △미래 식량 자원 등에 대한 투자도 검토할 방침이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이콥스키 콩쿠르 바이올린·첼로·성악 우승 석권
- '알바하다 '김연아백'에 액체 튀었다고 700만원 물어달래요'
- '불륜경험·누드 셀카 있나?'…'억만장자 사무실' 여직원 채용 논란
- 바이든 '소수인종우대 위헌결정 반대…중대한 진보 후퇴시켜'
- [단독] ‘나스닥 간다더니’…한류홀딩스 공모액 5분의 1로 쪼그라들었다
- 친구집에 9살 아들 맡겼더니…'50만원 달라는 중국집 부모, 어떡하죠?'
- '부의금 적다' 모친 장례식날 부친 2시간 폭행해 살해한 50대 아들
- [충격 영상]도로서 앞바퀴 들고 오토바이 타다 '쾅'…폭발
- 방콕·도쿄 살면서 재택근무를?…파격 조건 내세운 '이 회사'
- 세상 나온지 5일만에 의식불명…또래 4명 살리고 떠난 '아기천사'